1943년생의 남성고객분(458)이 상담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2008년7월14일에 REC이상으로 부품교환을 실시한 고객분입니다.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사용중인데 2001년2월19일부터
현재까지 보청기를 사용하다 내부잡음이 심하고 증폭되는 소리가 약해서
REC를 교체하였는데 자택에서 볼륨조절기를 올린 결과 잡음이 심하여
부품교체를하지 않고 수리비를 받은것 아니냐는 의심으로 방문한 것입니다.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수리보고서와 작업진행관계를 설명드리고
보청기를 확인한 결과 REC교체로 보청기의 소리증폭이 제대로 되다보니
외이도와 보청기껍질 사이로 증폭된 소리가 새어나오는 피드백현상을 오해한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하여 설명드리고 가청관을 통하여 직접 경험케하고
볼륨조절기로 이득을 낮추자 충분히 이해하였습니다.
이 고객분과의 인연은 2005년10월10일에 사용중인 보청기가 음끊김현상이 있어
보청기구입점에 상담한 결과 새로 보청기를 맞추어야한다는 권유에
한미보청기를 찾게되었고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기기점검을 의뢰한 결과
REC문제로 부품교체 후 계속 저에게 보청기관리를 맡기고 있는 고객입니다.
그 후 보청기청소와 보청기용 건전지 등을 구입하면서 친숙해 지고
2006년6월17일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위하여 청력검사를 제안하여 실시하였습니다.
당시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 검사 결과 기도검사의 평균이 우측귀 40dB,
좌측귀 55dB를 나타내었으며 저주파수대역보다는 2KHz대역이 25dB까지
반응하는 형태를 보였으며 보청기를 처음 사용시에는 바람소리등 날카로운 소리에
많은 불편이 있어 미착용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지금은 그런대로 사용한다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예상효율은 좌측귀 95%,우측귀 90%,양쪽귀 80%의 효율을 보였습니다.
관련검사만 실시하고 보청기를 통한 음감테스트는 실시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그당시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큰 불편을 이야기하지 않았고
신규 보청기에 대한 생각이없는 관계로 자칫 오해할 수 있기에 검사만 실시한 것입니다.
오늘 추천보청기를 통한 음감테스트 결과 상당히 만족하였고
그동안의 문제점과 고통에 대한 이유와 미비한 사항에 대하여 알게 되었다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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