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Re:신체검사용 보청기에 대해서..도와주세요 ㅠ

청력박사 2009. 5. 26. 10:02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현대사회문명이 청각상태를 해치는 환경이 늘어날수록 난청으로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은 청각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고 생활하였는데 신체검사과정에서 침대위마술사님같이

신체검사과정의 청력검사에서 난청으로 확인되어 좌절하는 안타까운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주파수대역에서 일상생활에서 느낄정도의 난청이라면 사전에 알게되겠지만

특정주파수대역만 나쁜 경우 스스로 난청임을 알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신체검사용보청기 상담시에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해야합니다.

눈이 나쁜 경우 교정시력을 인정하여 안경을 착용하고 시력검사를 받는 것과 같이 청력이 나쁜

경우 보청기를 착용하고 청력검사를 받는 것을 인정하는 경우에는 별 문제가 없겠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검사과정이나 합격후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심사숙고해야 합니다.

교정청력을 인정하는 경우 가격 및 기종별로 신체검사용도의 보청기 선택의 폭은 넓습니다.

그러나 교정청력을 인정하지 않는 경우에는 모양적으로 노출이 적은 고막형보청기로 한정되어

가격적인 면이나 증폭이득에 대한 한계등으로 선택의 폭이 좁아지게 됩니다.

 

신체검사용보청기선택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신체검사용도의 보청기는 일상생활용도의 보청기와는 진행과정에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합격에 요구하는 청력검사시의 주파수별 목표요구치를 만족해야합니다.

다음으로 청력검사를 위해 착용하는 검사용헤드셋을 착용해도 간섭음이 발생하지 않아야합니다.

그리고 신체검사용도인지 일상생활용과 겸하는 것인지에 따라 보청기기종선정이 되어야 합니다. 

 

신체검사용보청기를 상담하기전에 다음사항에 대하여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교정청력을 인정하는 회사인지,인정하지 않는 경우 합격후의 예상문제까지 검토.

-보청기상담시 보청기착용시의 노출정도에 대한 확인(고막형보청기라도 개인별로 다름)

-입사할려는 회사의 청력검사 합격기준점을 미리 알아보고 보청기상담사에게 가능한지를

  미리 확인하여 합격기준점내에 미반응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확인.

-보청기제작기간 및 재제작에 대한 예상기간을 확인.

-신체검사용도의 단일목적이라면 신품외 보청기 활용가능여부.(비용부담 문제해결)

 

신체검사과정에서 교정청력을 인증하는 회사가 많이 있음으로 난청이 있는 경우 입사지원전에

채용기준을 확인하여 본인의 상태에 적합한 직종에 입사지원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마침니다. 도움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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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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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