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를 착용하고 머리를 감아 보청기에 물이들어간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9. 5. 25. 18:33

부산 용호2동에 사는 1935년생인 여성고객(31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타보청기점에서 1995년1월에 55만원,2001년6월에 50만원을 지불하고 좌측에 단순증폭

방식의 보청기를 구입하고 사용하던중 2005년9월에 보청기수리문제로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

되어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사후관리를 하고 있으며 보청기사후관리를 위한 관련

검사과정을 실시한 결과 착용중인 보청기의 기능이 000고객의 청각상태에 적절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되어 2008년3월에 2채널5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으나

기존 보청기사용에 대한 증폭음감에 대한 습관변경에 문제가 있고 000고객이 이해하지 못하여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로 기종변경을하여 2개의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것은 보청기를 착용하고 머리를 감아 방문한 것으로 보청기를 재사용

하지 못할까 000고객은 걱정이 태산인 것을 진정시키고 해당 보청기제조사로 접수시켰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보청기를 착용한 상태에서 세면을 하거나 머리를 감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즉시 건전지를 보청기에서 제거하고 물기를 신속히 제거하여 보청기전문점을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사에게 점검을 의뢰하기 바라며 이과정에서 보청기의 작동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임의로 건전지를 보청기에 넣어 작동여부를 확인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잘못되면 핵심부품인 AMP가 손상되어 수리비용이 많아 질 수 있음으로 주의해야합니다.

누구라도 보청기의 내부상태에 대하여 확인되지 않은 상태에서 건전지를 넣지 않아야합니다.

헤어드라이어기를 이용하여 임의로 건조시키지 말고 빠른 시간내에 해당 보청기제조사로

보내어 보청기의 내부상태를 확인하고 점검하여 조치받도록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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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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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