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상담시 서면지역의 10여곳의 보청기상담사와 비교 상담해 보십시요.

청력박사 2009. 5. 25. 18:54

부산 화명동에사는 1936년생인 남성상담고객(2282)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상담고객은 10년전에 난청으로 불편하여 부산지역에서 보청기를 조립제작하는 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하였으나 우측은 보청기를 착용해도 제대로 들리지

않아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고 있으며 좌측보청기는 상황에 따라 보청기사용고객이 직접 보청기의

증폭이득을 드라이버로 조절해야하는 트리머방식이나 이에 대한 조절방법에 대하여 교육받지

못해 큰소리에 불편해도 보청기를 사용해왔다고하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프랜차이저방식으로 운영되는 보청기점에서 역시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분실하여 현재는 가지고 있지 않다고 하였습니다.

아버지의 보청기상담을 위해 아들이 인터넷으로 보청기에 대하여 알아보면서 부산 화명동에

프랜차이저방식으로 운영되는 보청기점에서 먼저 보청기상담을 하였고 오늘 본 한미보청기에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거쳐 2채널8밴드

기능의 보청기를 양쪽으로 추천하였으며 주변에 보청기전문점이 10여곳이상되니 보청기상담을

실시하여 본 한미보청기에서의 상담과정에 신뢰하면 재방문토록 안내하고 상담을 마쳤습니다.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5 

65 

70 

65 

75 

70 

80 

85 

85 

85 

95 

75 

 우측

55 

60 

50 

55 

50 

40 

35 

30 

35 

50 

90 

45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95 

60 

80/55 

 

 MCL

100 

70 

90/65 

 

 UCL

115 

105 

110/105 

 

 보청기예상효율

 40%

 80%

75% 

 

 

차폐검사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끼는 경우 보청기를 생각하게되나 의외로 주변에서 보청기에

대한 불편이나 실패로 인하여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망설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시 본 한미보청기와 주변의 10여곳의 보청기전문점에서 보청기를 상담하면 자연히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게될 것이며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상담후 결정을 하지 못하는 경우 타보청기점에서의 상담을 추천하고

있음으로 보청기상담고객 스스로 판단하여 결정하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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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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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