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새로 착용한 보청기에 만족하고 가족들도 만족하고 있다면서 감사인사한 딸

청력박사 2009. 5. 25. 13:20

부산 반송3동에 사는 1936년생인 여성고객(158)의 딸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청각장애3급인 000고객은 2005년10월 딸과 함께 보청기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000고객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보청기사용의 효율문제로 인공와우수술에

대하여 대학병원에서의 상담을 받아보도록 안내하였는데 보청기상담을 마치고 타보청기점에서는

보청기판매를 위해 상담하는데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인공와우수술에 대한 병원 상담을 해주어

감사하다고 음료수를 사가지고 재방문하여 인사를하고 귀가하였던 여성고객입니다.

자택에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여러개 있다고하여 병원상담후 보관중인 보청기를

가지고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는데 2007년7월에 나이문제로 병원에서 수술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으로 그동안 충격으로 외출도 하지 않고 있다 보관중인 보청기5개를 가지고 방문하였습니다.

각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를 보내 수리여부를 확인한 결과 2개의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가

수리가 가능하여 소모성부품을 교체하여 현재까지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동생이 언니인 000고객이 보청기가 오래되어 잘들리지 않는다고 답답해하자 신규보청기를

해주기 위해 000고객의 딸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 및 검사를한지 4년이 넘어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추천하였으며 지난 토요일에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고 딸이 보장구지원금 신청을 위해 보청기구입 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대하여 딸에게 확인한 결과 본인도 만족하고 가족도 보통 대화가 가능하여 

진작 어머님의 청각상태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해드렸으면 좋았을텐데 구입비용문제도 있고

보청기선택이 이렇게 복잡하고 차이가 많은 것을 몰랐다면서 감사인사를 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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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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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