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중년의 여성분이 시아버지의 보청기 관련으로 문의 전화가 왔습니다.
동내 근처에서 귀속형보청기를 80만원을 주고 구입하여 사용했는데
왕왕거리고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였는데
요즘 시아버지께서 잘 듣지 못함으로 보청기를 다시 할려고하는데
한번 실패를하고나니 보청기상담센터선택에 고민중이라하였습니다.
시아버지께서는 전립성암으로 전신으로 전이되어 시한부생명으로
살아계시는 동안 불편없이 편안하게 듣게하고 싶고...
사용기간에 비하여 보청기의 구입비용에 대한 효율등으로 고민한다고하였습니다.
몇군데 보청기상담센터에서 상담하다보니 오히려 혼란스럽고 고민스럽다고하였습니다.
그러던중 남편분의 직장동료가 한미보청기 전화번호를 주어 전화상담을 하는데
다른 보청기상담센터에서는 15일정도 사용해보고 구입여부를 결정할수 있다고 하는데
한미보청기에서도 이와같은 조건으로 구입이 가능한지 문의하였습니다.
이에 대하여 전화상담시 저가 답변한 내용에 대하여 요약하여 기술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저가 운영하는 상담센터에서는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통하여
추천 보청기의 기종이 선택되고 추천된 보청기를 통하여 음감테스트를 실시하여
보청기를 구입하기전에 보청기의 예상효율이나 생활소음등을 음향테스트 및
소품을 이용하여 사전에 문제점을 찾아내어 보청기의 최종 기능에 대하여 결정하고
보청기상담사의 소리조절능력을 사전에 알 수 있읍니다.
그리고 보청기를 제작후 상담내용과 다른 경우 소비자보호법에 의하여
반품기간내에 반품이 가능함으로 반품기간내에 반품을하면됩니다.
한미보청기의 경우 보청기를 구입후 2개월간의 소리조절기간을 통하여
일상생활의 소음환경에서 불편한 부분에 대하여 소리조절을 실시하고
추가기능이 필요할때에는 차액을 지불하고 상위기종으로 변경할수있습니다.
변경사유가 발생시 소리조절화면을 통하여 상세히 설명하고
최초 상담시 상위모델에 대한 구입가격까지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아버지의 경우 시한부생명임으로 상담센터에 비치된
상담용보청기(중고보청기)중에 청각에 맞는 것이 있다면 상호 협의하여
구입할수 있다고 안내드리자 이번주 토요일에 상담하기로 예약하였습니다.
'보청기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청기 때문에 시어머님과의 사이에 문제가 생겼다는 며느리 (0) | 2008.06.20 |
---|---|
보청기 착용 10일만에 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한 여성고객 (0) | 2008.06.19 |
보청기상담사는 판매만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관리도 해야합니다. (0) | 2008.06.17 |
몇푼의 소개료보다는 보청기고객만족이 더 큰 광고 효과입니다. (0) | 2008.06.17 |
시어머니와 며느리 관계인데도 모녀관계같은 보청기 상담 고객 (0) | 2008.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