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다대동에사는 423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한진중공업에 근무하면서 배관제작작업을 33년간하면서 처음 10년동안은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으며 이후에는 회사의 안전교육으로 형식적으로 착용
하였다 하였으며 2000년경부터 취업용 신체검사항목중에 청력검사를 부산 동아
대학교병원과 메리놀병원,고신대학교 복음병원에서 받았는데 소음성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청각장애4급이라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한 경우가 많이발생하였고 가족간에도 음량차이로인한
문제들이 발생하자 부인이 보청기착용을 권유하여 인터넷검색하던중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작성한 게시글 확인하고는 꼭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을 해야한다고 남편이 이야기함으로 함께 보청기상담위해 2014년3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했지만 보청기상담이 처음이라 타보청기점과도 보청기상담후 결정할것인지
확인한결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로 결정하겠다함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4년4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해 세금계산서 발행하였습니다.
2014년9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의
데이터로그기능으로 보청기착용시간 확인결과 평균8~9시간정도 보청기착용한것
으로 확인되어 확인결과 보청기사용에는 불편함은 없으나 자택에서 보청기착용
하지않는다하여 가족불편함과 뇌에대한 소리자극에대해 관련자료로 설명하면서
보청기착용시간을 늘리도록하였으며 보청기재활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함없다고
하였지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세면시 외이도내 물기유입을 예방하기
위해 수영용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했지만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계획된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17년6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세면할때 외이도내 물기유입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귀마게를 추가구입하였습니다.
2020년4월13일 과음상태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2014년구입)를 분실하자 지인이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통해 보청기
하면 싸게할수있다며 추천하여 함께 이비인후과 방문하였는데 환자대하는 의사
태도가 불쾌하였으며 병원에있는 보청기상담사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비교할때 수준차이가 많음으로 실망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하여 1달뒤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검수확인서 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6X/6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