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의령군 용덕면에사는 802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4년경 뇌졸중으로 부산진구 양정동지역 동의병원에서 2번의 스텐트 시술과 약물치료받았지만 난청발생하였으며 전립선약과 혈압약,당뇨약을 함께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 부산 동래구 온천동지역 동명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보청기착용을 권유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보청기에대해 생각해보았지만 주변에서 보청기 실패와 불편으로인한 불신감이 많음으로 미루고있던중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 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관련 안내문을 읽어보고 2020년1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주변에서 들었던 보청기에대한 불편과 불신이유들이 보청기문제보다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임에 공감하고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함으로 진행후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2월11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핑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경증)받자 방문하여 청각장애등급받는동안 부산진구 부전동지역과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보청기점 총12곳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을 해보았는데 대부분이 기도청력검사정도로 보청기가격을 이야기하였는데 보청기판매자 느낌 이었고 3곳의 보청기점들에서는 설명시간은 길었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같이 실질적인 보청기착용하여 청각에맞는 음감테스트과정은 하지않아 비교되어 최종적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로 결정했다며 재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 처방전 발급받아 귓본채취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의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