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소리조절한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사는 327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22. 22: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사는 327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8살때부터 27살까지 부산지역의 좌천동 기찻길옆에 살았는데 오빠와 자매

3명모두 난청있다하였으며 그중 큰언니(023)는 한미보청기고객이며 평소 작은소리

듣기 곤란하고 전화받기가 불편해 2009년 동래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와 검진도

받았으며 매미소리나는 이명현상이 자주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8월5일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 설명듣고 양쪽에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CIC 6채널

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보청기

사용에 불편하지 않도록 보청기사후관리를 부탁하였습니다.

 

8월10일에는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사항있으면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8월26일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처음 착용하는 보청기지만

그동안 일상생활에서 많은 도움되었다며 그동안 궁금한점에 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0년9월에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이제는 거의 보청기가

신체의 일부가되어 착용감이나 불편사항없어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월 남편이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을 확인해보니 잘사용한다

하였지만 마지막 방문일이 4개월정도되어 점검과 청소가 필요함을 설명하였습니다.

 

2011년7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고 제거하자 제대로 들린다면서 청소하면 되는 것을 청각문제로 생각하여

몇일간 고생하였다며 잘들리지않으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으며 이제 정년

퇴직하여 자전거동호회에 가입하여 새로운 인생을 산다며 즐겁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3월7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서 REC교체하였습니다.

 

3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2년5월 남편이 아내의 보청기용 건전지구입차 방문하면서 운전관계로 밖에서

전화하여 실장이 전달하였으며 보청기는 불편없이 잘사용중이라 하였습니다.

 

2012년6월 얼마전에 부부가 중국여행중 고열의 감기를 앓아 병원치료를 받았으나

보청기착용하고도 이전같이 듣지못한다하여 청력검사후 기존 검사자료와 확인한

결과 많은 차이는 나지않음으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8월13일 좌측보청기가 울리는 현상있다며 남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습기제거)

 

8월17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4월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남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REC입구 깊숙히 이물질들어가

있음으로 전자현미경으로 상태를 확인시키면서 자체적으로 보청기청소하지 않도록

교육하였으며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자팬드라이기도 구입하였습니다.

 

2014년4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보청기확인

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음으로 기도청력검사와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

보청기 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청각변화확인후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6월 보청기습기제거기인 팬드라이기가 가끔 작동않되는 경우가 있다며 방문

하여 분해청소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를 청소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EQ Inp Noise 34 dB로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고객에게 안내하였으나 병원에 근무함으로 당장 보청기없으면 상담이않됨

으로 좀더있다 보청기수리접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7월 일주일정도 보청기 착용해보니 상태가 영좋지않아 부득이 보청기수리

위해 장기휴가를 내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좌측보청기를 착용하면 통증있다함

으로 확인결과 짖무름현상있어 보청기의 해당부위를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중단

되는 경우있어 몇일뒤 해외여행가는데 불안하여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였다고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손잡이끈 재부착,MIC교체)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한다음 전기팬드라이기가

작동하지 않는다하여 점검한결과 소모품인 팬문제로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9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 손잡이끈 떨어졌다하여 재설치작업하였습니다.


2020년4월10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P 5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가 소리약해지고 보청기구입한지 10년

정도됨으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고싶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4월20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S Series-P 5 CIC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가 먼곳의 소리는 잘들리지만 가까운 소리가 잘들리지않는다

하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