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514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공사장에서 목수로 20년동안이나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았고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해 2004년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어디벨보청기사
DX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125만원에 구입후 만족하지못해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130만원주고 추가로 보청기구입한후 2011년 분실하여 또다른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구입하였지만 만족하지못해 집에 보관중이며 2004년구입한 보청기를
필요한 경우에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06년경 부산진구지역의 종합병원에서 청각장애2급 판정받았으며 2012년 부산
광안동지역 한서병원에서 심장수술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많아 보청기점 알아보던중 부산 지하철서면역 4번출구
있는 한미보청기 광고판 내용을 읽어보고 2016년3월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한미보청기에서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소리가 큰소리 불편
하지 않으면서 도움된다며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하였지만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관할구청에 보장구지원금 신청을 먼저하여 승인공문오면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7년2월 기초생활수급자인줄알고 동사무소에 보장구지원금관계 알아보았는데
대상아니라 국민건강관리공단에 문의한결과 문자로 답변옴으로 부산 반여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11개월만에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7년3월2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후 보장구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과 연말정산위한 "보청기구입확인서"도 발행하자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어디벨보청기보다 들리는 소리가 부드럽고
편하다했지만 동사무소에서 무상지원받아 우측에 사용중인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POCKETTIO HP 주머니형보청기의 보청기사용상 주의사항을 교육하였습니다.
3월14일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가 크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가 카널안쪽이 압박감과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다음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7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의 카널안쪽이 압박감과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다음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7년8월 어린손자가 자전거를 타면서 놀다가 보청기를 파손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를 귓본채취후 보청기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SHELL,MIC,REC교체)
2017년9월 보청기 건전지도어가 닫히지않는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20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건전지단자가 변형되어 발생한 문제로 유격조정
하여 조치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쉐~하는 잡음있다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고 도로에까지
함께 나가서 불편사항에대해 확인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월 보청기에서 이상한 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 확인한결과 AMP나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AMP,MIC,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