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신규제작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조절한 경상남도 의령군 용덕면에사는 802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23. 08:0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의령군 용덕면에사는 802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4년경 뇌졸중으로 부산진구 양정동지역 동의병원에서 2번의 스텐트

시술과 약물치료받았지만 난청발생하였으며 전립선약과 혈압약,당뇨약을 함께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 부산 동래구 온천동지역 동명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보청기착용을 권유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보청기에대해 생각해보았지만 주변에서 보청기

실패와 불편으로인한 불신감이 많음으로 미루고있던중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

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관련 안내문을 읽어보고 

2020년1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주변에서 들었던 보청기에대한 불편과 불신이유들이 보청기문제보다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임에 공감하고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함으로 진행후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2월11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핑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경증)받자 

방문하여 청각장애등급받는동안 부산진구 부전동지역과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보청기점 총12곳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을 해보았는데

대부분이 기도청력검사정도로 보청기가격을 이야기하였는데 보청기판매자 느낌

이었고 3곳의 보청기점들에서는 설명시간은 길었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같이 실질적인 보청기착용하여 청각에맞는 음감테스트과정은 하지않아 비교되어

최종적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로 결정했다며 재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 처방전 발급받아 귓본채취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소리를 증폭하는 전자제품이면서 잘못사용하면 청력을 손상시킬수있는

의료기기임으로 난청인의 청각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기준

8만원에서 800만원의 보청기기종중에(보청기가격차이로 보청기재질이나 부품이

다른것은 아님으로 보청기기게의좋고 나쁨은 아니며 피팅프로그렘의 복잡도에

따른 보청기구입후에 발생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 차이로 통상적

으로 70~90%가 보청기상담사 부분의 보청기재활과 사후관리비용임) 청각에

적합한 보청기기종(난청인의 청각에 조절기능이 부족하면 큰소리에대한 불편과

위험을 해결하지 못하고 청각에비해 조절기능이 과하면 경제적 낭비가 발생)을

선정하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따라 똑같은 보청기라도 보청기사용결과는

하늘과 땅차이라 생각하고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비교에 최우선 선택기준으로

생각해야 할것입니다.(우리나라 보청기상담사는 아직 공인자격제도가 없으며

편의점이나 치킨점 개설같이 "의료용기기판매업 신고증"만 교부받고 프렌챠이즈

가맹본부나 본인이 직접 보청기점을 개설할수 있음으로 선택에 주의해야함)      


2월17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한 관련서류 발행하자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후 전화로 130만원 보청기와 150만원 보청기가 있다

하여 재방문하여 설명듣고 생각해보겠다고하자 퉁명스럽게 "그럼 왜왔냐"며 핀잔

주어 기분이 많이 나빴다고 하였습니다.


2월19일 보청기를 사용하던중 뇌졸중발생하여 부산진구 양정동지역 동의병원에

입원치료 받았는데 의사가 보청기를 착용하고 뇌에 자극을 받으면 않된다고하자

자녀들이 걱정되어 난리가났다며 퇴원후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면 듣지못하는

소리가 불편없이 들림으로 대인관게에 도움이 많이되었지만 자식들이 이해하지

못하고 의사이야기만 이야기하여 답답하다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

중에 뇌졸중환자도 있으며 오히려 병원에서 보청기착용을 권하여 잘사용하고

있음을 안내하면서 우선 가족간의 불화를 방지하기위해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반품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착용에대한 필요성에

대해 공감할때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과연 뇌졸중 발병의 원인이 보청기로 소리를 들었기 때문일까요???

놔졸중있는 환자의 보청기사용은 의사에따라 의견이 왜 다를까요!!!

그렇다면 뇌졸중있는 환자의 경우 안경착용도 않될까요???

난청으로 듣지못하는 난청인 환자의 고충과 불편을 제대로 알기는 할까요???


2020년4월14일 두딸과 함께 방문하여 뇌졸중으로 치료받았던 부산진구 양정동

지역 동의병원 담당의사로부터 보청기를해도 문제없다는 진료의견을 듣은다음

재방문하여 보청기에대한 불신있는 두딸이 부산진구 부전동지역과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타보청기점을 다니며 보청기에대해 알아본 상담한경험(고객은 참여

하지않음)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부친과 상담하는 것을 직접 확인

하면서 질문하고 비교한후 보청기하겠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