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고장시 꼭 확인할 사항입니다.

청력박사 2008. 7. 14. 10:04

보청기상담사의 대부분은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히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보청기취급점의 비양심적인 보청기판매원의 부도덕한 업무형태로

보청기점에 대한 불신이 고객으로부터 발생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이에 보청기가 고장일때 확인할 사항에 대하여 정보공유하고자 합니다.

 

보청기가 정상적으로 소리가 나지(동작하지) 않는다면

-볼륨조절기가 있는 경우 OFF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요.

-보청기용 건전지가 소모되었는지 확인하고 조치하십시요.

-마이크나 리시버(스피커)에 이물질로 막혀 있는지 확인하십시요.

 (확대경이나 현미경으로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보청기가 제대로 작동하지(동작하지)  않는다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기기점검을 실시하여 예상 견적을 받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소모성부품의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보청기 수리가 완료되었다면

-보청기 수리내역서를 확인하십시요.(대부분의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내역을 발행함)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수리가 필요한 경우 다음과 같이 하고 있습니다.

-먼저 보청기의 마이크와 리시버에 대하여 전자현미경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보여주고 청소 및 관리상의 문제이면 재발하지 않도록 교육합니다.

 그리고 비치된 보청기용청소기를 이용하여 청소 후 정상이면 비용발생없이 인계합니다.

-보청기청소를 실시해도 부품의 문제가 있어 교체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해당보청기제조사에 기기점검을 의뢰하고 비용발생이 없으면 수리를 하도록 지시하고

 비용 발생시에는 사전에 고객에게 연락하여 부품교체를 동의하면 수리하도록합니다.

-보청기수리가 완료되어 도착하면 수리내역서를 확인시켜 드리고,

 부품교체시 해당부품을 분해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여주며 재발방지 교육을 실시합니다.

-수리건에 대한 정보를 충분하고 자세히 교육함으로서 동일 고장이 발생시

 고객 스스로 인지하도록하고 조치방법에 대하여 알게 함으로서 신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제조사의 보청기 제작시의 기기성능을 보장하고

고객과의 신뢰성을 중요시 함으로 부품교체에 관한 수리업무는 실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럼으로 중고 부품의 재사용이나 보청기의 기기성능에 대한 염려를 하지 않으셔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