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3년생의 남성고객분(692)이 보청기 수리건에 대하여 찾으러 방문하였습니다.
1999년8월17일에 제작된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입니다.
약9년정도를 사용한 보청기인데 아직 문제가 없어 사용중입니다.
그동안 보청기를 잘사용하고 있었는데 보청기 플레이트 부분과 쉘부분의
접합부분이 보청기를 외이도에서 빼내면서 분리되어 수리접수했던 고객입니다.
수리접수전 보청기가 오래되어 수리가 될지하고 걱정을 많이하였는데
보청기수리가 되어 감사하다고 하면서 찾아 가셨습니다.
보청기의 수명에 대하여 궁금해 하는 고객분이 많이 있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한지 몇년이 지나면서 부터 새로해야된다라고 권유하던지...
보청기를 구입한 후 5년이되면 다시 보청기를 구입해야 하는 것으로 안내한다던지...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교체만하면 되는 것을 새로 보청기를해야된다던지...
보청기 무상보증기간이 지난후 방문시마다 수리비를 요구한다던지...
보청기 수리관련하여 상담을하다보면 여러가지 유형이 파악됩니다.
보청기의 수명은 따로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보청기 사용자의 외이도의 상태나 관리방법,사용방법 등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보청기의 구성부품중 앰프,리시버,마이크,쉘,플레이트중
앰프의 비용이 가장 많은 원가의 비중을 차지함으로 효율성을 비교하여 판단하고
나머지 부품은 문제발생시 부품교체만 하면 전혀 사용에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제조사라면 보청기 수리 의뢰시 해당 보청기의
잔여기한에 대한 정보를 보청기상담사에게 제공함으로 이러한 정보를 기준으로
보청기의 구입여부를 판단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보청기가 외국에서 수입되고 있습니다.
난청으로 인하여 다른 선택의 여지없이 보청기를 사용해야하는 고객을 이용하여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한다고 새로 구입을 권한다면
이는 판매자에게는 이익이 되겠지만 국가적으로나 고객에게는 큰 손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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