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한미보청기 제품이라며 모친이 구입한 보청기껍질에 "Ethos"라고 표시된 보청기를 가져온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사는 770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6. 3. 14:2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남천동에사는 7700번 보청기상담고객 아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 아들은 모친이 부산진시장에서 장사를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부산 한미

보청기제품으로 보청기를 2017년 양쪽으로 구입한후 잘들리지않자 2018년 우측에

추가로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잘들리지않고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다가

병원에 입원중인데 2017년구입한 좌측보청기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었다며 아들이

보청기수리관련으로 전화로 위치를 문의한후 방문하였습니다.


가져온 보청기를 확인한결과 보청기제조사명은 없었으며  보청기껍질에 "Ethos"

라는 표시와 제품번호,고객명이 마킹되어있었으며 2017년 구입한 양쪽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었고 2018년구입한 좌측보청기는 건전지도어가 빠져

있어 재고정작업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아들에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는 보청기제조사가 아님으로 한미보청기라는

보청기제품은 없는데 난청인들에게 한미보청기제품이라며 보청기를 판매한다면

사기행위임으로 모친에게 보청기구입시받은 보증카드나 물품들을 확인하여 다시

한번 확인하여 사실이라면 고발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우리주변에는 난청인이나 청각장애인을 상대로 사기상술(기만상술)로

금전적인 피해를 입히는 경우와 의료법위반행위하는 양심불량 보청기판매점이

많이 있는것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을 통해

파악되고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4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