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수리보다는 비싸지않는 보청기임으로 차라리 신규보청기로 구입하겠다는 부산 사하구 감천동에사는 425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6. 4. 10:4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감천동에사는 425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3년 이명현상발생하면서 난청발생하여 부산 사하구지역 이비인후과

진료결과 치료되지않는 난청으로 나이문제라고 이야기들었다고 하였습니다.

 

경로당회장인데 회원들중 보청기차용하고도 불편하여 제대로 착용하지 못하거나

실패한 경우많이보아 보청기구입에 두려움가지고있고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

2곳에서 경로당내 보청기점달력과 홍보포스트를 붙여놓았지만 직접 서면지역에

보청기점이 많이있으니 보청기상담하면서 알아보아야겠다는 생각에 2014년4월

22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처음으로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추천했지만 보청기구입이

처음이라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해보고 싶다하여 그러도록하였습니다.

 

4월23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 몇군데를 방문하면서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한미보청기같은 검사를하는 곳은 없었고 청력검사결과만으로 보청기가격을 제시

하여 신뢰감이 없었다며 재방문하여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28일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보천기관리법을

실습과 함께 교육하였습니다.

 

4월29일 좌측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이어몰드에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착용법도 재교육하였습니다.

 

2014년5월7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의 건전지도어를 1단으로 열어 OFF상태로 둔것을 알지못함이 원인

으로 사용법을 재교육하고 보청기청소까지 진행하였습니다.

 

5월13일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맞추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한후 고객은 이제 조금씩 보청기에대해 알겠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8월 보청기소리약해지자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와 외이도내 귀지문제로

전자현미경과 비젼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소리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어몰드에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면서 보여주고 보청기

재활4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2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변화있고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양쪽

보청기 모두 최대출력대비 6~7 dB HL이상 떨어짐으로 보청기재활5차과정으로

보완하고 시간내어 보청기수리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월26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가 남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2014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하도록 안내하였지만 감가상각

기간이 지났고 비싸지않는 보청기임으로 차라리 신규보청기로 구입하겠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