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상식적이지않은 보청기가격할인요구로 반품처리한 고막형보청기를 재발주한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사는 656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6. 1. 17:2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사는 656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3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면서 이명현상있음으로 2017년5월 부산

대동병원에서 진료결과 귀는 이상없고 노화로인한 난청으로 두달동안 이명치료약 

복용하도록하여 10일정도 복용했는데 가슴두근거리고 별다른 치료효과없어 중단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 갑산성으로 부산 침례병원에서 약물치료받다 부산 남산동지역 내과병원

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TV광고에서 한미보청기를 알게됨으로 2017년7월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보청기모양별,기능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

하자 가족과 협의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6월4일 보청기상담한후 11개월동안이나 부산지역 타보청기점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해보았지만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같이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하여 강조

하면서 큰소리불편에대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파악한다음 청각에 적합한 보청기

추천하는 보청기상담사는 한곳도 없었고 보청기판매에만 집착하는 느낌(가격할인,

제조사홍보 등)의 보청기상담사가 대부분이어서 최종적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를 

선택하였다고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재진행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12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6월15일 보청기착용상태에서 큰소리불편은 없지만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착용한지 모르고 샤워하였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점검)


2019년4월8일 보청기착용상태로 목욕탕에 들어갔다가 뒤늦게 보청기착용사실을

알고 휴지에 보청기를 싸두었다 목욕후 호주머니에넣고 귀가하다 분실하였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재구입하기로하고 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미경과 보청기재활비용을 감액하였습니다.


4월15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추가로 보청기가격할인 요구하여 반품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제조사로 반품처리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인과 재방문하여 상식적이지않은 추가보청기가격할인에대해 사과함

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가격할인을 전제로한 보청기재활과정은 

진행하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중시하지않은 보청기상담고객은

타보청기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