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유니트론보청기사 Moxi Kiss RIC 보청기를 가지고보청기 상담온 부산 강서구 명지동에사는 740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6. 5. 10:4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강서구 명지동에사는 740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우측귀는 어릴때부터 중이염으로 난청이었고 좌측귀는 2013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다고 하였습니다.


1968년경부터 건축현장에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고 목수작업을 하고있으며

2008년경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

받았으며 부산 동래구 온천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2017년 진료결과도 같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렌탈보증금(가입비) 24만원에 월렌탈료 48,000원에 

사용하였지만 소리가 제대로 들리지않고 큰소리발생시 고통스러워 보청기관리점

방문하면 보청기만 사무실안쪽으로 가지고들어가 조치했다며 보청기를 착용하게

하였지만 불편은 마찮가지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의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 근무하던 직원이 부산 동래구

지역에 보청기점을 개설하였다며 연락와 유니트론보청기사 Moxi Kiss RIC 좌측

개방형보청기를 2016년경 150만원에 구입하여 폐쇄형돔을 장착하여 사용하고는

있지만 만족스럽지않아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50 

50 

60 

65 

55 

70 

65 

70 

75 

90 

90 

60 

 우측

65 

60 

60 

60 

65 

80 

75 

65 

70 

75 

95 

67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5 

80 

75 

 

 M   C   L

80 

85 

75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55%

60%

5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관리받은 2곳의 보청기점과는 보청기상담과정이

많이다르고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좋았다고 하였습니다.


가져온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유니트론보청기사 Moxi Kiss

RIC 좌측 개방형보청기는 청각에비해 과사양의 보청기임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으로 재사용이 가능하였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인 보청기상담사

부분의 비용을 감안하면 귓속형(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는것이 경제적으로

부담이 덜함으로 설명하자 이해함으로 보상조건을 감안하여 보청기가격을 안내

하자 가족과 협의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