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프렌챠이즈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시그니아보청기사 Signia Pure 3 Nx BT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가져온 부산 중구 부평동에사는 7494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9. 28. 11:0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중구 부평동에사는 7494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초등학교시절 우측에 중이염증상으로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이비인

후과에서 치료받은 병력있고 2018년 가족과 해외여행가기위해 비행기탑승중에 

엔진소리를 고통스럽게 느낀다음 이명현상과 함께 난청심해져 서울지역과 부산 

중구지역 이비인후과와 한의원에서 치료받아보았지만 이명현상은 별효과가없자

치료를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시그니아

보청기사 Signia Pure 3 Nx BT RIC 우측 개방형(오픈형)보청기(matrix119/60,

24채널,소비자가격400만원)를 할인하여 19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

하면서 작은소리는 잘들리지않고 왕왕거려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적응하라는 이야기외에 별다른 조치하지않자 포기하고 보관중이라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하고도 착용하지못하고 난청으로 불편한 부친위해 딸이 인터넷검색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독일시그니아보청기사 Signia Pure 3 Nx BT RIC 우측 개방형(오픈형)

보청기(부산 중구 남포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구입)를

상담했던 과정과는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소리는 작은

소리가 잘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며 가져온

보청기의 재사용에대해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는 보청기재활과정 및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 400만원에 70%만 반영해도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이 280원

이고 청각상태나 관리면에서 개방형(오픈형,RIC)보청기는 고막형보청기착용이

더효율적임을 설명하자 가족과 의논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51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