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CTIVO CIC"로 표시된 고막형보청기가져온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8103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9. 29. 16:0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8103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고등학교시절 결핵으로 보건소에서 약물치료받았으며 2008년경부터 

난청심해졌으며 부산 동래구 명륜동지역에있는 대동병원과 부산진구 개금동지역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직원을 소개하여 보청기상담을 해보았으나

전문적이지 않은것같아 보청기구입은 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08년 교회지인의 소개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CTIVO CIC"로 표시된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480만원주고 구입했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왕왕거려 보청기구입점을

여러번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아 포기하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답답하던중 국제신문에 게제된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 보청기관련 신문광고내용 읽어본후 상담위해 방문하였다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표시없이 "ACTIVO CIC"로 표시된 고막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을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8년구입) 구입할때와는 보청기상담이나 검사

과정에서 차이가 많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는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으면서 작은소리들려 도움된다고 하였으며 가져온

양쪽 보청기구입한지 12년되었고 우측 보청기는 청각대비 보청기출력이 낮음을 

설명하고 좌측보청기는 재사용하는 경우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

구입후 폐기될때까지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는 보청기재활과정과 사후관리비용

으로 경제적인 측면과 효율적인 측면에서 신중하게 판단해야 할것을 설명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512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