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프렌챠이즈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지멘스 시그니아보청기 SIEMENS Signia Pure 2px RIC 오픈형(개방형)보청기가져온 부산 사하구 당리동에사는 8078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9. 30. 17:3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당리동에사는 8078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2015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6년 부산 사하구 하단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난청은 오래된 것 같으며 신경에 문제있다 하였으며

2014년부터 혈압약을 부산 사하구 괴정동지역의 일반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중

이라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8년 부산 사하구 당리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지반토스보청기사 지멘스 시그니아보청기 SIEMENS Signia Pure 

2px RIC 우측 오픈형(개방형)보청기(matrix119/60,16채널,소비자가격300만원)를 

할인하여 14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몇번이나 방문해도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진다했으며 분실할까 걱정되어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다 포기하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하고도 사용하지못하는 부친위해 딸이 인터넷검색하던중에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를 알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실패한 보청기를 구입할때와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이 많이다르고 음감

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하는

것이 도움된다하여 가져온 지반토스보청기사 지멘스 시그니아보청기 SIEMENS 

Signia Pure 2px RIC 우측 오픈형(개방형)보청기(부산 사하구 당리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는 청각대비 보청기조절기능이 과함으로

재사용이 가능하나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는 보청기재활과정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

가격 300만원에 70%만 반영해도 재사용시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이 210만원임

으로 청각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신규구입하는것보다 비경제적임과 좌측도

보청기착용해야 어음명료도(WRS)효율이 극대화됨을 설명하자 이해하고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한후 큰소리가 불편하면 즉시 보청기사용을 중단해야하고 보청기착용

하고도 작은소리를 정상청력 사람들과같이 듣지못하고 보청기상담사가 적응하라 

한다면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라 생각하고 지체없이 보청기반품하고 환불받아야

하며 통상적으로 보청기제조일 기준으로 2개월부터 6개월사이에 보청기제조사로

반품할수있으니 보청기구입전에 반품 및 환불조건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51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