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상담사의 실력부족으로인한 보청기반품임에도 30만원 공제하고 환불받았다는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사는 812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9. 25. 10:2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사는 812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철재가공공장에서 36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길을 가던중 휴대폰매장에서 갑자기 들리는 음악소리를 듣고난후부터 시끄러운 

장소에서도 이명현상을 느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8년 부산 동래구 수안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이라면서 병원에서 소개하는 부산 

동래구 수인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와이덱스보청기사 고막형

보청기를 4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귓속형보청기,개방형(오픈형,RIC)

보청기까지 기종을 변경하여 3개월동안 착용해보았지만 말소리가 구분되지않고 

큰소리발생하면 고통스러워 보청기포기하고 반품하면서 그동안의 관리비용으로 

30만원공제하고 환불받았다 하였습니다.

 

보청기실패한후 불편하게 생활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의 

신문광고내용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의 경우 보청기실패원인을 분석해보면 보청기고객의 문제가 아니라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 문제임으로 고객에게 30만원을 공제하고 

보청기반품을 처리한것은 적반하장도 유분수이며 오히려 보청기상담사 실력

부족으로인해 그동안의 불편함과 소음성난청의 위험을 제공한 보청기상담사가 

오히려 위로금을 지불해야하는것이 양심있는 업무처리라고 생각합니다.

 

상담고객은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까지 1시간이상의

검사과정이 필요함을 설명듣고는 다음에 상담예약한후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50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