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청각장애등급이 나옴으로 보장구지원금 지원에대한 업무처리절차를 문의하는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679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1. 11:05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679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대형상선 선박기관실에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40년정도 근무하였고

60대시절까지 중이염증상 있었다고 하였으며 산불감시원으로 취업할려고하는데

난청으로 면접에 부담느껴 한미보청기 간판보고 2017년10월16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0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에 불편없고 도움됨으로

월급받으면 반대편귀에도 보청기구입할려고 한다며 부인도 난청이라 상담해야

한다하였으며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산불감시원으로 취업하기위해 면접

보았다며 우측귀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함으로 진행

하도록 안내하고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

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 남구 대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검사를 27만원에 진행

했는데 청각장애4급으로 등급이 나왔다는 주민센터 우편공문을 가지고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 지원절차에대해 설명하면서 해당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도록 안내하자 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검사 진행시 자기병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면 금액적인 헤택을 주겠다는 이야기를 하였다고하여 의료법위반에대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의료법위반 행위와 처벌에대한 공문내용을 설명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4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