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에사는 746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전화하였습니다.
고객은 뇌종양으로 2000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수술한후 좌측귀는 전농상태이며
우측귀는 2002년부터 이명현상과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울산광역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고통느끼면서 불편
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몇번이나 소리조절해도 해결되지않자 처음 보청기
착용하면 발생하는 정상적인 현상으로 참고 사용하다보면 괜찮아진다고 보청기
상담사가 이야기하였지만 귀가 더먹을것같아 포기하고 버렸다고 하였습니다.
2007년 울산광역시 개인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4급진단 받았으며 지인소개로
보청기상담위해 2019년1월4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본인의 보청기실패원인이 보청기기게문제보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적인 헛점으로인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임에 공감하고 보청기
착용이 도움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장구지원금 혜택을 받기위해서는 보장구처방전이 필요하여 부산 부전동지역의
열린이비인후과서면에서 발급받은후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의뢰하였습니다.
1월11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고 보장구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발행하여 1달뒤에 부산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청구하도록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를 케이스에넣은 상태에서 떨어뜨렸는데 보청기빠진것도 모르고
케이스만 가방에 넣었다 뒤늦게 보청기분실을 알고 찾아보았지만 찾지못했다며
전화로 신규보청기구입을 요청하였지만 보장구지원금 신청도 하지않은 상태임
으로 주변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전화하면 보관중인 귓본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4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