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기장군 정관읍에사는 567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3. 14:18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기장군 정관읍에사는 567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축농증수술했고 2006년부터 부산 구서동지역 보람병원에서 혈액

순환제와 혈압약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0년 부산 성모병원에서 종합건강검사시

난청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1월 이명현상으로 불편하여 부산 동명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후 전기자극

치료와 소리치료기를 35만원주고 구입하여 사용했지만 개선되지않아 2015년3월

부산대학병원에서 진료결과 난청때문에 이명현상왔다며 약물치료했지만 효과없어

2016년4월 부산 광안동지역 한의원에서 침술과 약물치료 받아보았지만 효과없자

모든 치료를 중단하였다고 하였으며 직업이 간호사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과 이명현상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에대해 이명난청카페 가입하고

인터넷검색하던중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알게되어 2016년9월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가 난청과 이명현상에 도움된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9월8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9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좌측 고막형보청기에 건전지를 실수로 잘못

넣어 보청기안쪽으로 들어갔다며 방문하여 제거작업하였습니다.


9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있다하여 핸드

피스로 해당 부위를 마모작업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했지만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고막형보청기로 계획된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로 소리듣기에는 불편이없는데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짖무르는 현상있다하여 해당

부위를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3월21일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짖무르는 현상으로 SHELL교체한 다음부터

우측보청기보다 더노출된다며 방문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28일 우측보청기가 갑자기 굉음이 발생하여 보청기착용을 하지못할 정도라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기계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교체)


2017년4월 KIT교체한 보청기가 도착하여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고막형보청기(2016년

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