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소리가 지글거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해도 보청기상담사는 적응하면된다하여 방문하였다는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7246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2. 2. 13:28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7246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1981년경부터 36년동안 트럭운전하였고 1998년경부터 서서히 난청

진행되었으며 2009년 부산 동구지역 봉생병원에서 허리디스크수술,2011년 부산

고신대병원에서 위암수술,2013년경부터 호흡기내과약과 심장약을 부산 동구지역 

봉생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지자 2017년 부산 동구지역 봉생병원에서 진료

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하라는 진단받은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대한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1+1 행사"로 260만원에 구입했는데 보청기소리가 지글거리면서 큰소리가 불편

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였지만 적응하면 된다고하여 반품을 생각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2793)인 지인이 큰소리불편한 보청기를 참고 사용하면

소음성난청피해로 문제있다는 이야기에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30 

40 

50 

45 

50 

55 

50 

60 

65 

80 

85 

50 

 우측

65 

65 

60 

65 

60 

70 

65 

75 

75 

75 

6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0 

80 

65/70 

 

 M   C   L

80 

95 

80/90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70%

 60%

6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1년이상 보청기착용하면서 보청기구입점에서 해결되지 않았던 불편한

문제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과정중에 체험한 음감테스트

과정에서는 불편하지않앗음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임에 공감했지만

대한보청기사 제품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피팅프로그렘이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제공이 진행되지못함을 안내하자 사용중인 보청기에대한 해결

부터한다음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4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