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382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군복무시 월남전쟁 참여하여 포병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않았으며 결핵으로 치료목적으로 1년정도 주사맞았는데 후유증으로 청력이 더나빠졌으며 39세경 귀에서 이명현상과 어지러움증 발생하고 갑자기 소리가 들리지않음으로 부산 서구 아미동지역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치료받아도 차도없어 한의원등 에서 침등 치료를 받았는데 별소용이없어 부산 중구 중앙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하여 8년동안 사용하였는데 큰소리가 불편하면서 말소리 구분이 제대로되지 않았지만 계속하여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또다시 부산 중구 중앙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귀걸이형보청기 재구입하여 8년간 사용하다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주머니형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며 부산 동구 범일동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주머니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80만원주고귀걸이형보청기 구입하여 사용, 2008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Naida III UP 6채널기능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소비자가격 330만원, matrix142/82)를 21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1달도 않되어 않들림으로 방문 하면 습기문제라면서 수리하여도 같은 현상이 발생하던중 3번이나 통보없이 보청기 점이 이사함으로 찾는데 애먹었다고 하였으며 불편한 할아버지위해 손자가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178PP-AO 주머니형보청기를 20만원에 사주어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필담 통하여 안내하면서 보관중이던 포낙보청기사 Naida III UP 귀걸이형보청기가 고출력임으로 해당 제조사에서 보청기점검받은후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에 대하여 검토해보기로하고 2012년7월21일 보청기수리접수받았습니다.
7월31일 포낙보청기사에서 Naida III UP 귀걸이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 로타리부근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를 보청기점검한결과 "mic cover 교체 3ea,hook 교체,mold tube교체,습기제거,청소 및 점검"으로 결과나왔고 보청기수리비용은 "무상" 으로 표시된 수리내역서를 고객에게 보여주면서 설명하자 신뢰하였으며 현재 귀걸이형 보청기를 이어팁으로 사용중이라 맞춤형의 이어몰드로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하기로 하였으며 우측에 사용하는 지멘스보청기사 178PP-AO 주머니형보청기가 상태 좋지않아 예비용도로 지멘스보청기사의 172N 주머니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며 편하게 잘들린다 하였습니다.
2012년8월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와 결합하여 착용 한다음 편하다며 사용하던 포낙보청기사 귀걸이형보청기인데 보청기상담사에 따라 보청기만족도가 하늘과 땅차이였다며 불편을 해결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14년2월 지멘스보청기사 172N 주머니형보청기가 작동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2P Cord 단락으로인한 문제로 새2P Cord로 교체하였는데 부산 서면 지역 타보청기점에서는 3만원받더라며 가격차이가 너무난다며 서운해 하였습니다.
2014년10월8일 포낙보청기사 Naida III UP 귀걸이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를 세탁기에 넣어 세탁물과 함께 돌렸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습기로 인하여 REC,MIC 손상.프레임 부식 진행.노후된 제품으로 수리불가)
10월15일 포낙보청기사에서 수리불가 판정받은 포낙보청기사 Naida III UP 귀걸이형 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찾기 위해 방문하여 신규보청기상담한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음감테스트과정으로 추천하고 가족과 의논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1월 지멘스보청기사 172N 주머니형보청기가 작동중단되는 경우가 있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2P Cord 단락으로인한 문제로 새2P Cord로 교체한다음 포낙 보청기사에서 수리불가로 판정받았던 포낙보청기사 Naida III UP 귀걸이형보청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는 지금까지 문제없이 사용됨으로 고장나면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3월17일 경상남도 거제도사는 아들과 방문하여 고객 청각상태와 그동안의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착용상 문제에대해 안내하고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 진행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후 기존에 사용하던 이어몰드 이용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 안전규칙 및 사용법 교육확인서"내용에 의하여 안전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3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어몰드튜브내에 물방울있음으로 제거하고 보청기착용하고 5분정도지나 또다시 작동중단되는 현상있어 점검한결과 건전지방전으로 고객에게 설명하였으며 고객은 열쇠수리업을 하고있음으로 잠시라도 보청기가 없으면 않됨으로 예비보청기 구입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5년4월6일 방문하여 낮부터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소리가 반정도 작아졌다함으로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보청기에는 이상없음으로 기도청력검사를 진행결과 10 dB HL정도 청력이 나빠졌으며 고객의 청각상태는 잔존청력이 얼마없기 때문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부터 받아보도록 안내 하고 진료결과를 확인한다음 보청기소리조절에대해 검토해보기로 하였습니다.
4월27일 몸상태따라 청력변화 있었음이 원인이었다며 방문하여 지금은 불편없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사용하고있는데 비상용으로 부산 서면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손자가 구입해준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178PP-AO 주머니형 보청기를 사용하겠다하여 주머니형보청기사용상 주의사항에대해 안전교육 진행 한다음 교육확인서에 교육내용을 작성하고 서명날인받았습니다.
2015년11월 부산 부전동지역의 의료기판매점에서 손자가 구입해준 독일 지멘스 보청기사 172N 주머니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2P Cord 단락으로 새2P Cord로 교체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우측에 착용하기위해 이어몰드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9월2일 부산 부전동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손자가 구입해주었던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172N 주머니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2P Cord 단락으로 새로운 2P Cord로 교체하고 청소까지 진행하였습니다.
9월29일 부산 춘해병원에서 청각장애2급으로 장애등급받았다며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와서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기로 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10월5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였습니다.
10월24일 좌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5~10정도 지나면 작동중단되어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문제보다는 건전지불량으로 확인되어 필담으로 설명하고 자택에 보관중인 건전지를 가져와 점검받도록 안내하고 우측 이어몰드는 짖무르는 부분에대해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7년7월8일 좌측보청기가 작동하지않아 사용하지 않았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만 약간있고 보청기출력은 문제없음으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다음 중단여부를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10일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이틀동안 건전지를 넣은 상태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작동여부를 확인결과 이상없었지만 보청기제조사에서의 보청기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점검정상)
2018년4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2016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5월 REC교체한 보청기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675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L:2015년,R:2016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튜브내에 물기막힘으로 청소한다음 경화된 튜브도 교체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