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전라남도 완도군 청산면에사는 450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외항화물선박에서 조리사로 20년이상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고 양쪽귀에 중이염으로 고막천공까지 되었으며 지역내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받았는데 고막천공이라면서 대학병원에서 수술에대해 진료받아보라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물나는 경우에만 치료받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가족들이 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착용을 권유하였지만 미루고 살아오다 전라남도 완도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 받아보았었는데 검사과정도없이 보청기를 추천함으로 신뢰하지못하고 경기도 안산사는 아들이 인터넷검색하던중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부친과 함께 보청기상담차 2015년2월1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고객은 좀더알아보자했는데 결정하느냐는 눈치였지만 아들이 더이상알아 볼 것없이 한미보청기로 결정하자하여 중이염문제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28일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3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사용해본결과 불편없음으로 만족한다하였고 이어몰드가 압박감있다하여 해당 부분에대해 마모작업하였습니다.
3월27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지만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다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한미보청기덕분에 불편없이 보청기를 잘사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6년9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를 분실함으로 우측 보청기만 사용하였는데 가족들이 불편하다며 좌측에도 빨리 보청기구입하라 재촉 하였다면서 방문하여 이어몰드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9월24일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하였지만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한지 문의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한후 신6분법으로 계산한결과 가능함으로 청각장애등급 절차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6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R:2015년,L: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7차과정까지 진행한후에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만족 하게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내 확인한결과 우측귀가 중이염재발로 농이 가득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도록 안내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R:2015년,L: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좌측보청기가 8 dB HL정도 출력떨어져 보청기습기제거에 유의하도록 재교육하였습니다.
2021년2월16일 대학병원에서 청각장애4급 받았다며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은다음 딜라이트 보청기사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월20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21년3월6일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착용하기도 어렵고 외부피드백현상이 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 하였습니다.(쉘재제작)
3월16일 재제작된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착용하기는 편해졌지만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쉘교체한 보청기가 압박감으로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 1 ITC UP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