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부산 남구 우암동에사는 121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0년8월 생활어려움에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 보청기사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3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보청기를 착용 하면 귀안이아프고 큰소리에 통증있어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살아오다가 생활 에서 불편많아 다시한번 용기내어 2008년8월 울산사는 아들과 방문하여 보청기 상담하고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4급이면서 기초생활보호대상자로 건강좋지않음으로 병원비지출 많아 건전지구입할려해도 구입할 비용없다며 외상으로 줄 수 있는지..를 부탁하여 2009년3월 필요한 건전지를 외상으로 드렸는데 입금하기위해 방문하였습니다.
그후 2009년6월과 9월에도 외상으로 건전지를 구입하였었는데 2009년12월 아들이 방문하여 미수금을 갚으면서 건전지를 구입하고 홀로사는 어머니를 믿고 어려울때 신용으로 건전지를 공급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남기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1월에는 보청기를 착용하면 이상한 소리가 들려 불편하였으나 몸이 불편하여 방문하기 어렵다면서 전화연락와서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당장 보청기껍질을 교체할 비용없음으로 보청기소리조절과 코팅작업으로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지 않도록 우선 응급조치를 해드렸습니다.
보청기사용중에 증폭된 소리가 외이도밖으로 새어나오는 외부피드백현상의 경우 귓본을 채취하여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는 것이 원칙이나 새어나오는 정도에 따라 코팅작업으로 조치할 수도 있는데 이는 보청기상담사가 판단하여 결정할 사항이며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생활형편이 어려운 보청기고객위해 여러가지 편의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한 경우 한미보청기에 문의하기 바랍니다.
2010년7월에는 건전지가 떨어졌으나 건강이 좋지않지만 당장 듣지못하면 생활하기 답답함으로 힘들게 방문했다며 보청기청소와 함께 건전지를 구입하였습니다.
2010년9월에는 울산사는 아들이 전화로 모친의 보청기에 이상있는데 몸이 불편하여 방문하기 어렵다고 전화옴으로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이물질있어 제거하고 외부피드백현상 있음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을 안내하였으나 추석지나고 보청기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2월에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고 설연휴기간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귀걸이형보청기를 대여하였습니다.
2011년7월 보청기소리가 나지않아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막혀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3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소리않난다며 형편도 어려운데 수리비가 발생할까 걱정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자 정상 작동하였으며 비용발생하지않아 다행이라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9월 추석명절에 자녀들이 방문하면 대화해야한다며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청소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중에 멈춤현상있다함으로 2012년10월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보청기확인 결과 기기이상으로 임시로 사용할 귀걸이형보청기를 대여하였습니다.(VC교체)
2013년1월에는 저녁부터 보청기고장으로 듣지못해 출근전부터 한미보청기입구에서 기다리고있어 점검한결과 REC입구에 이물질 가득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고 제거하였으며 고객은 답답하여 혼자서 울었다며 답답함을 이야기하였습니다.
2013년4월 보청기가 소리않난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건전지가 떨어졌으나 아들이 실직상태라 외상하겠다하여 그렇게하라고하자 아침인데..라면서 일부금액을 지불하는 모습볼 때 이렇게 순박한 보청기고객분들이 제도적 미흡으로 피해를 입고있다는 현실이 안타깝기만합니다.
2014년4월11일 울산사는 며느리와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한지 6년정도됨으로 고장날 확율 높음으로 불안하다며 예비용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를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16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면서 짖무르는 부분도 표시하여 참조하도록 하였습니다.
2014년9월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 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한다음 한미보청기의 TV광고 촬영모델까지 하였습니다.
9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한 상태로 세수하면서 보청기에 물들어가 작동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9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없는 몇일동안 힘들었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0월 중이염재발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의 증폭되는 소리가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 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새건전지교체해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중이염재발로인해 소모성부품에 문제가 발생한것으로 고객에게 설명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12월 모친이 폐렴으로 부산 문화병원에 입원중인데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아들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설명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2월9일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귀걸이형보청기 대여하였습니다. (REC교체)
2월14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찾기위해 며느리방문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도소모성 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3월22일 수리했던 2개보청기 모두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Series -P 2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와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점검결과 중이염재발로인한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 제거기를 한미보청기 TV광고 모델임으로 선물하였습니다.(2014년:REC교체,2008년: 재캘리브레이션)
3월25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2014년구입)와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ITC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전자습기 제거기 사용에대해 확인한결과 병원입원하여 10일정도 사용하지 않았다 하였으며 보청기가 없으면 생활에 불편함으로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를 대여하였습니다. (REC교체)
2021년3월22일 건강문제로 아들집에서 생활하는데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 소리나지않자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 보청기상담결과 수리않된다하여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으로 신규보청기를 구입할려고 하였지만 귀걸이형보청기밖에는 않된다?하여 할수 없이 100% 본인부담으로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SIO 1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matrix124/65.16채널,소비자가격270만원) 17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잘들리지않아서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개선되지않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다시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한결과 사용중인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gnia INSIO 1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는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고 보청기기능은 고객의 청각에비해 과할정도로 조절기능이 많았지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문제로 제대로 보청기재활과정이 진행되지가 않은것으로 파악되어 설명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함으로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 받은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고 보청기제작후 시용중인 보청기는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보청기에대해 잘모르는 청각장애인이나 난청인들에게 비양심적인 기만(사기)상술로 보청기관련하여 금전적인 피해나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영구히 말소리구분이 않되는 안타까운 피해를 입히고있는 보청기상담사들이 의외로 많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작서한후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gnia INSIO 1 Px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