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부산 금정구 구서동에사는 726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는 정상이고 우측귀는 20세때부터 중이염으로인한 난청으로 부산 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이 오래되어 이소골재건수술은 되지않고 중이염수술해도 50%정도밖에는 듣지못한다고?하여 중이염수술하면서 고막재생 수술은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부터 당뇨약과 심장혈관이 좁아 용해제 복용하고있으며 난청으로 불편해 보청기를 생각하던중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물에 설치된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안내문 내용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2018년9월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는 공감하지만 보청기상담이 처음이라 쉽게 결정 하지 못하겠다하여 서면로타리주변에 20여개의 보청기점들이 있으니 보청기상담 하면서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비교해보고 결정하도록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2019년4월 여러곳의 보청기점들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하면서 알아보고있는데 카드결제와 현금결제시 차이있는지 전화문의하여 차이없음을 안내하였습니다.
2020년4월1일 그동안 부산진구 부전동지역과 부산 연제구지역 타보청기점 방문, 18개월동안 보청기상담하면서 보청기상담과정을 비교했었는데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같이 보청기상담하는 보청기점은 한곳도 없었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아져 재방문하였다고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4월13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 교육하였습니다.
4월14일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착용한결과 소리가 작은것 같다며 방문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5월7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물기흔적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 하여 확인시킨후 외이도내 물기유입 방지위해 수영용 귀마게를 구입하였습니다.
5월23일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 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0년6월19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내부에 물기있어 확인결과 보청기착용상태로 세수하였다고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면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쉘교체)
6월26일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자체검사결과 보청기수리과정중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 재활4차과정으로 원복작업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