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P 3 CIC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한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404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3. 29. 17:44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404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학교교장이던 아들이 심장마비로 사망하자 충격으로인해 난청과 이명현상

발생하였으며 2011년 부산 남구지역 이비인후과와 보건소에서 진료한결과 노인성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1983년경 안검경련 발생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 2곳에서 치료받았으며 중풍으로

생각하고 한의원에서 한약과 치료받았지만 별효과없었다고 하였으며 2003년부터 

혈압약과 당뇨약 복용하고 있으며 친정어머니가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여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보청기사드렸으나 실패함으로 보청기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으로 미루면서 살아오던중 같은 성당에 다니는 친구(1171)가

보청기를 잘사용하고있어 소개받아 2013년6월25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모친의 보청기실패이유와 주변의 보청기불편함과 실패이유를 알겠다며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6월2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친정어머니 보청기사용시 불편하였던 문제를 걱정

하였는데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잘들린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6월29일 처음 보청기착용시에는 들리는 소리가 적당하였는데 보청기착용하면서

전반적으로 크게들려 큰소리불편에대해 참지말라는 한미보청기 교육내용이 생각

남으로 방문하였다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보청기를 착용하는 경우 그동안 듣지못하였던 여러가지소리가 보청기를

통해 증폭되어 청각기관(전음기관-감각기능-뇌)을 통해 뇌로 전달되어 음감변화가

생기게되는데 이에대해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재활과정통해 반영해야하며 이러한

일련의과정을 보청기재활서비스라하고 보청기가격의 70%~80%가 이러한 서비스

상품가격임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철저히 확인해보아야할 것입니다.  

 

2013년7월 보청기보관시 알습기제거통 스폰지위에 보관하는지 밑에 보관하는지

헷갈림으로 방문하여 재교육진행하고 보청기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한후 성당에서

신부님말씀이 제대로 들림으로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의 데이터로그기능으로 보청기

사용시간을 확인한결과 평균13시간이었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큰소리발생시 불편함있다고하여 보청기

재활5차과정 진행하면서 음감테스트과정으로도 확인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하였지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로 계획된 보청기재활6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17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물기있는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

한다음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를 잘듣지못하는 불편있다며 방문, 보청기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로 보청기이상없음을 확인한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후 부산 대연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용 건전지를

1박스에 2만원에 판매한다고 친구가 이야기하였지만 보청기는 건전지만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청각변화를 확인하고 불편없이 보청기사후관리를하는 것이 더중요함

으로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다며 건전지를 구입하였습니다. 

 

일부 보청기고객중에는 보청기에대한 상품이해부족과 순박한 보청기소비자의

생각으로 보청기점을 운영한다면 어느정도 기본실력과 관련 장비들을 갖추고

있을것이라 생각하고 보청기구입가격이나 소모품의 구입가격비교로 제대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대한 비교평가를 하지못하는 경우들을 보게됩니다.

 

특히 일부 보청기점에서는 보청기에 사용하는 건전지가격으로 난청인을 유혹

하는 경우들이 있는데 건전지만 구입할려고한다면 인터넷쇼핑몰을 검색해보면

40알 1박스에 9천원대에 판매하는 경우도 있지만(제품신뢰성은 고객의 책임)

보청기성능상태와 청력변화유무파악,보청기사용상 불편사항 해결등의 보청기

관련 업무서비스를 제대로 받기위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이 제대로 갖추어

지지않은 보청기점이라면 종합적으로 판단해볼때 결코 보청기소비자입장에서

이익이 아니라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가격할인으로 보청기

고객을 유혹하기보다는 제대로된 보청기사후관리를 통하여 쾌적한 보청기사용이

될수있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여 본질적인 보청기상품개념을 이해하는

양질의 보청기고객분과 함께 성장 발전하겠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좌측

보청기가 왜곡현상있어 수리하도록 권유하였지만 좀더 사용하겠다하여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1월 보청기 습기제거용 전자습기제거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보수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이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CIC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물기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청기

상태를 설명하고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왜곡현상은

없었지만 4 dB HL정도 출력저하 현상있어 보청기재활9차과정으로 보정작업을

하면서 보청기상태가 더좋아지지않으면 수리의뢰해야함을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P 3 CIC 고막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규정출력보다 15 dB HL 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BYFs/680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