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1년생의 남성고객분(18)은 경남 남해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2003년12월8일 주변에서 보청기를 구입후 제대로 사용하지 않거나
불편함을 겪는 것을 보고 큰도시에서 보청기를 상담하기 위해 부산을 오셨다가
저가 운영하는 간판을보고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검사과정에서
신뢰성을 느껴 좌측귀에 2채널2밴드기능의 귀속형보청기를 착용하였습니다.
2003년경만해도 컴퓨터로 조절하는 디지털보청기가 대중화되지 않을 때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에서 기도검사의 평균이 좌측귀 50dB,
우측귀 60dB였으며 보청기예상효율이 좌우측 모두 90%, 양쪽귀 95%로 나타났습니다.
추천보청기로 음감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좌측귀에 보청기착용을 원하였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가 55개월째 사용중입니다.
그동안 청소 및 부품교체가 2회 있었으며 이에 대하여는 등기우편을 이용하여
접수 및 처리를 하여 이동상 문제는 없었으며 보청기재활을 위한 소리조절은
3번을 실시하였습니다.(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청력검사)
오늘도 소리가 갈라지고 약하다고 등기우편으로 보청기가 도착하였습니다.
가청관 및 보청기분석기기로 확인한 결과 REC부품의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보청기제조사로 보청기기기점검 및 부품교체를 위하여 보냈습니다.
고객분은 상담센터를 방문하실때마다 하시는 말씀이 주변에서 보청기를사용하고 있는
지인들의 경우 불편하여 제대로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부산까지 오기에는 부담스러워하는데 가까운 곳에 상담센터를 개설하면
않되느냐고 하면서 그러면 소개를 많이 할텐데 하고 농담삼아 말씀을 합니다.
전국 각지에 보청기상담센터를 개설하는 것은 별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구하는 것입니다.
저가 생각하는 보청기는 보청기제조사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청각에 맞는 보청기를 선택하고 불편하지 않도록 추천된 보청기의 기능을 이용하여
불편하지 않도록 사후관리를 해야하고 또한 체계적인 재활계획을 세워 관리해야하는데
이에 대한 인력수급에 대한 문제로 추가로 상담센터를 개설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내부적인 관리시스템을 계속적으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향후 이러한 관리시스템이 구축되면 전국적인 상담센터 개설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자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미래의 계획이고 당장 시행할 사항은 아닙니다.
안경점과 같이 제도권내에서 실력이 평준화 된다면 계획은 달라질 것입니다.
바람직한 것은 보청기도 평준화되어 기본적인 것은 어느 상담센터를 방문해도
안경점과 같은 수준으로 평준화되어 나머지 고객관리에 대한 서비스항목의
평가로 소비자가 보청기상담센터를 선택하는 날이 왔으면하고 소원해 봅니다.
'보청기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청기 구입후 3년8개월만에 방문한 남성고객 (0) | 2008.07.01 |
---|---|
보청기 상담센터 방문시마다 진정으로 걱정해 주시는 여성고객 (0) | 2008.07.01 |
[스크랩] 보청기 구매후 첫번째글 (0) | 2008.06.30 |
보청기재활과정시 있는 그대로 표현하여야 재활효과가 좋습니다. (0) | 2008.06.30 |
보청기재활과정은 보청기사용자의 절대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0) | 2008.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