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상담 및 검사과정에서 신뢰성을 느꼈다는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08. 8. 13. 19:01

1927년생의 000씨(1530)는 보청기 상담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경상남도 통영에서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분실한 것을

부산에 사는 며느리가 시아버지를 모시고 상담센터를 방문한 것입니다.

000씨는 어릴때 물놀이후 중이염이 생겼다고하며 고막이 천공되어 없다고하였습니다.

가끔 왱하는 이명현상이 있으며 귀걸이형보청기를 구입후 윙하는 소리와 바람소리,

큰소리에 불편을 느꼈으며 1년정도 사용하다 분실하였다고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였는데

순음청각검사 결과 양쪽귀 모두 난청이 관찰되었습니다.

좌측귀는 125~2000Hz에서 중도난청을 보이다가 2000~8000Hz에서

고도난청으로 하강하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57dB HL이었습니다.

우측귀는 125Hz에서는 반응이없었으며 250~6000Hz에서 고도난청을 보였으며

8000Hz에서 반응이없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95dB HL이었습니다.

SRT검사에서는 좌측귀는 85dB HL로 결과가 나타났으며 우측귀는 측정불가였습니다. 

MCL검사에서는  우측귀 115dB HL에서 좌측귀는 100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UCL검사에서는  우측귀 120dB HL에서 좌측귀는 115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WRS검사에서는  우측귀 5%,좌측귀 60%로 보청기효율이 나타났습니다. 

연세가 있어 음감에 대한 반응이 신뢰성에 의문이 있었고 힘들어하여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추천 보청기를 통하여 음감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좌측귀는 matrix115/26/15에서

대화가 가능하였고 며느리나 본인도 만족하였습니다.

우측귀는 matrix115/55/9에서 소리는 들리나 말소리 구분에 효율성이 저조하여

좌측귀에만 2채널8밴드기능의 귀속형보청기로 추천하고 결정하였습니다.

모든 상담과정을 마치고 귓본을 채취한 후 검사 및 상담과정에서 신뢰성을 느꼈고

상세한 설명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주위에서 보청기가 필요하면 소개하겠다고하였습니다.

 

향후 보청기재활과정을 통한 청능재활과정에 대해 상담일지를 남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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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예약전화:(051)817-9119 / 010-6407-9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