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수리에 대한 작업내용을 알고 싶다면...

청력박사 2008. 8. 13. 11:33

1978년생의 000씨(624)는 보청기 수리접수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씨는 2007년3월16일부터 4채널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는 청각장애3급의 여성고객입니다. 

중학교 3학년때 부터 보청기를 착용하기 시작하였는데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기전에 

2곳의 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한 경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2007년3월8일 남편과 함께 새로운 보청기를 상담하기 위해 방문하였는데

관리받은 보청기점에 대한 불만 및 불신으로 저와 상담시에도 경계를 많이하였습니다.

내용은 보청기상담시와 실제로 보청기를 사용하였을때와 차이가 많았으며

보증기간이 지난후 방문하면 수리하였다고 비용을 요구하였고 이후 얼마되지 않아

고장이나고하기를 반복하여 수리에 대한 의혹을 많이 가지고 있었으며

최근에는 수리보다는 새로운 보청기를 자꾸 권하기만하여 방문하였다고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하였는데 어릴때 열병을 앓은후

난청이 있었으며 중학교3학년때 많이 불편하여 보청기를 처음 착용하였다고 하며

순음청각검사 결과 양쪽귀 모두 난청이 관찰되었습니다.

우측귀는 125~1000Hz에서 중도난청을 보이다가 1500~2000Hz에서

고도난청을 보이다가 3000~8000Hz에서의 중고도난청인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80dB HL이었습니다.

좌측귀는 125~1000Hz에서 중도난청을 보이다가 1500~6000Hz에서 고도난청을 보였으며

8000Hz에서 중고도난청으로 나타나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82dB HL이었습니다.

SRT검사에서는 우측귀 85dB HL에서 좌측귀는 80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MCL검사에서는  우측귀 95dB HL에서 좌측귀는 95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UCL검사에서는  우측귀 104dB HL에서 좌측귀는 104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WRS검사에서는  우측귀 60%,좌측귀 60%,양쪽귀 95%로 보청기효율이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관련검사 및 상담과정에 대하여 처음으로 이러한 관련검사를 받아보았으며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에 있어 문제점이 무엇이었는지를 알게되었고 현재 사용하는

보청기가 본인에게 적합하지 않음을 알게되었으니 추천보청기를 알려달라고하였습니다.

음감테스트용 보청기를 통하여 4채널8밴드기능의 자동전화기능이 있는 보청기를 추천하였고

000씨도 이에 동의하고 양쪽귀에 보청기를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착용후 현재까지 7회의 소리조절과정을 가졌으며 처음에는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에 익숙한 내용으로 불편점이 파악되는 것을 현재 사용하는 보청기의

소리조절을 위한 문제점 분석과정으로 변화하도록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제는 어느정도 보청기착용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많은 발전이되어

상세한 보청기 소리조절기능의 조절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 방문한 것은 보청기의 증폭소리가 이상하다하여 확인한 결과 REC의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기기점검을 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수리에 대한 과거의 경험으로 불신이 남아있어 걱정을하였는데

보청기 부품교체나 수리시 작업에 대한 결과보고서와 확인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렸고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사전에 고객동의를 받고 진행한다고 안내하였습니다.

그리고 보청기수리내역에 대하여는 사후에 언제든지 계속적으로 확인할 수있다는 것을

설명하였으며 다른 고객의 수리결과에 대한 서류를 보여주자 안심하였습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여러분중에 보청기 수리를 받았으나 여러 이유로

수리에 대한 내역을 알고 싶다면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보청기를 취급하는

보청기전문점이나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문의하면 작업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수리를 하지 않았다면 내용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 수리 및 점검 조치를 받기를 권해드립니다.

이유는 해당 보청기 제품 출고시의 기능과 증폭출력에 문제가없어야하고

향후 기기보증에 대하여 보장받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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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예약전화:(051)817-9119 / 010-6407-9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