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용 청소기 사용 6개월간 효과가 좋았다는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8. 8. 14. 11:30

1961년생의 000씨(268)가 보청기용 건전지 구입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씨의 경우 우측귀에 2개의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6살때부터 좌측귀는 전농인 상태라고하였으며 우측귀는 matrix117/50의

고막형으로는 최대출력의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2005년12월20일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보청기 상담을 요청하여

보청기사후관리를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였는데

순음청각검사 결과 양쪽귀 모두 난청이 관찰되었습니다.

우측귀는 125~750Hz에서 중고도난청을 보이다가 1000~3000Hz에서

고도난청을 보이다가 4000~8000Hz에서 반응을 보이지 않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83dB HL이었습니다.

좌측귀는 전주파수대역에서 반응을 보이지않았습니다.

SRT검사에서는 우측귀 100dB HL에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MCL검사에서는  우측귀 110dB HL에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UCL검사에서는  우측귀 120dB HL에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WRS검사에서는  우측귀 40%로 보청기효율이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관련검사결과를 가지고 고객에게 설명을 하였으며

귀걸이형보청기의 사용을 권하였으나 노출문제로 거절하였습니다.

현재 기 사용중인 보청기의 청소 및 건전지구입차 방문하고 있습니다.

소음과 분진이 심한 공장에 근무하고 있는데 떰과 먼지등으로 REC와 MIC 교체가

2년사이에 7번을 하였으며 근무시간 문제로 센터방문이 곤란하였습니다.

2008년2월 본 한미보청기에서 개발중이던 보청기용 청소기를 먼저 사용토록하였는데

6개월이 지났는데 아직 부품교체가 없었으며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 결과

REC와 MIC의 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000씨도 보청기 사용후 보관전에 보청기용 청소기를 이용하여 청소를 실시하고

땀이 많이나는 요즘에는 틈틈히 사용하고 있다고하였습니다.

현재 200여분의 고객분이 보청기용청소기를 사용중인데 반응 및 효과는 좋은 편입니다.

계속 사용에 따른 결과를 추적관리하여 문제점이 있으면 계속 개선해 나갈것이며

보청기를 사용하는 고객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을 개발토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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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예약전화:(051)817-9119 / 010-6407-9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