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경남 거제에서 보청기 상담차 방문한 여성고객과 아들회원

청력박사 2008. 8. 13. 16:40

1954년생의 000씨(1529)는 보청기상담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씨는 2003년경에 사용하던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가 노후로 작동을 멈추자

경남 거제에서 아들과 함께 보청기상담을 위하여 부산까지 방문한 것입니다.

디지털보청기가 좋다하여 보청기점에서 권하여 구입하였는데 소리가 약하여

사용하지 않고 현재 보관중인 실패경험이 있어 부산까지 왔다고 합니다.

7년전에 우측귀에 중이염수술을하였으며 현재 고막이없는 상태라고 하였으며

윙하는 소리가나는 이명현상이 20년이상되었다고하며 25년전부터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해 왔으며 청각장애5급판정을 받았다고합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였는데

순음청각검사 결과 양쪽귀 모두 난청이 관찰되었습니다.

좌측귀는 125~8000Hz까지 중도난청을 보이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58dB HL이었습니다.

우측귀는 125~8000Hz까지 중고도난청을 보이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72dB HL이었습니다.

SRT검사에서는 우측귀 90dB HL에서 좌측귀는 70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MCL검사에서는  우측귀 110dB HL에서 좌측귀는 100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UCL검사에서는  우측귀 120dB HL에서 좌측귀는 110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WRS검사에서는  우측귀 90%,좌측귀 95%,양쪽귀 90%로 보청기효율이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관련검사결과를 가지고 고객에게 설명을 하였으며

음감테스트용 보청기를 통하여 추천보청기의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이과정에서 좌측귀는 2채널8밴드기능에서 matrix110/32/6에서 만족하였으며

우측귀는 2채널8밴드기능에서 matrix127/52/12에서 어느정도 만족하지만

오랜기간 사용했던 단순증폭방식의 matrix134/57(PONIX7000으로 측정)에

비하여는 만족도가 떨어진다고하여 기 사용중인 보청기와 matrix가 유사한

130/63의 보청기를 먼저 착용하기로하였으며 좌측귀에는 추천 보청기를 사용하는데

남편과 의논이 필요하여 귓본만 채취하고 의논후 결정하기로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보관중인 디지털귀걸이형보청기는 택배로 접수받아 점검후

사용여부를 판단하기로하였으며 남편도 조선소에 근무하는데 난청이라

차후에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하기로하였습니다.

함께 방문한 아들은 "맑고 좋은소리"다음카페에 가입하였으며

000씨는 오늘 처음으로 받아보는 검사가 많았으며 보청기상담에 주의해야한다는 것을

오늘 느꼈으며 주변의 보청기사용지인에게도 이야기해야겠다고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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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예약전화:(051)817-9119 / 010-6407-9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