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5월17일 서울사는 아들부부가 부모님의 난청문제로 방문하였습니다.
10년전부터 당뇨가 있는데 이것이 난청의 원인인것 같다고하였으며
현재 혈압,간,당뇨로 병원약과 한약을 함께 복용중이라하였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소개하는 보청기점에서 상담하여 사용해 보았는데
잡음으로 정신이 상가로워 보청기 사용을 포기한 경험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최근들어 전화등 어머님이 소리를 잘듣지 못하여 보청기에 대하여
아들에게 이야기하여 서울에서 구입해 드리려고 하다가 인터넷의 글을 읽어 보고
주말을 이용하여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였다고합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한 결과 기도검사의 평균이 좌측귀 50dB,
우측귀 57dB였으며 100dB정도의 큰소리에서 불편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보청기 사용시 예상효율은 좌측귀 70%,우측귀 55%,양쪽귀 65%의 효율을 보였습니다.
추천보청기의 음감테스트를 통하여 별 불편없다는 어머님의 착용감에 대해 확인하였는데
추천 보청기의 구입 예산과 며느리의 보청기에 대한 인식 부족...(인터넷 구입등...)
그리고 컴퓨터관련 사업을하는 아들의 컴퓨터관련 지식과 보청기의 차이에 대한
이해부족등으로 인하여 보청기사용자의 난청을 중심으로 기종결정보다는
다른 방향으로 상담이 진행되어(약3시간 소요) 부득이 상담을 중단하였습니다.
어머님께 추천되는 보청기 기종선정 및 관련 자료가 모두 파악되었음으로
서울에서 보청기제조사 홈페이지나 보청기점에 상담하여 결정하고,
신뢰성이 있으면 전화로 보청기 구입가격만 결정하면된다고 안내해 드렸습니다.
저가 운영하는 상담센터에서는 고객과의 신뢰를 제일 중시합니다.
저에 대한 신뢰감이 없다면 저는 보청기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이는 저가 상담센터를 운영 제1의 원칙입니다.
이를 위하여 보청기 상담시간의 반이상이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기본지식의 전달에 소요하고 있으며 다른 보청기점에서 상담시에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점을 선택하도록 정보를 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저가 작성한 게시글은 보청기 구입예정 소비자만 읽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저에게 사후관리를 받고 있는 고객 및 회원이 함께 읽고 있습니다.
혹시 보청기와 관계되는 업종에 근무하고 있는 회원분이 있다면
저가 작성한 게시글에 대하여 같은 업무를하는 상담사의 경험이라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 저가 작성한 상담일지의 내용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있다면
상담센터를 방문하여 요청하면 관련 고객화을을 가지고 진위여부를 확인시켜 드리겠습니다.
어떤 분은 00보청기로 표기하지 말고 보청기점의 실제 상호명을 표시하라고도 하는데
이는 저도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음으로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회원의 후기글에도 상호 부분을 기록하지 말라고 부탁하고 있으며
혹시라도 이러한 부분이 저도 모르게 노출되어 관련업체에서 연락이 온 경우
수정시 까지 따로 보관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향후 카페 운영에 대하여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가 생각하지 못할 정도로 카페의 규모나 인지도가 크졌음으로
저가 운영하는 것보다는 직접 보청기를 사용을하는 소비자단체에 카페를 양도하여
실질적인 보청기 사용에 도움이되도록 할려고 합니다.
카페 회원분 중에서 이러한 단체에 근무하거나 뜻을 가지고 있다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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