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포낙보청기사 Phonak Audeo B70-D RIC 오픈형(개방형)보청기 가져온 부산 중구 영주동에사는 7904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10. 1. 14:4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중구 영주동에사는 7904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신발제조공장에 10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택시기사로 25년근무하고있으며 좌측귀는 2015년 중이염으로 고막천공되었으며 

우측귀는 2018년 감기앓고난후 난청과 이명현상이 발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2018년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의 Phonak Audeo B70-D RIC 좌측 오픈형(개방형)

보청기(matrix111/46,16채널,소비자가격450만원)를 할인행사로 140만원에 구입

하였지만 잘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해도 해결되지않고 삐~하는

잡소리와 잘빠져 보청기분실할까 걱정되어 보청기를 제대로 사용하지못하고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기사 읽어보고 불편이 해결않되는 

원인을 알아보기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포낙보청기사 Phonak Audeo B70-D RIC 좌측 오픈형(개방형)보청기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 상담하고

보청기구입할때와는 차이가 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소리는 작은

소리가 잘들리면서도 큰소리가 자극적이지않아 도움된다고하여가져온 보청기는

청각대비 보청기조절기능은 과하면서도 보청기출력은 부족함으로 우측으로 방향

교체하거나 고출력의 REC로 교체하여 재사용할수있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

~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하는 보청기재활과정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재사용위한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 체결한다면 보청기소비자가격 450만원에 70%만 적용해도 부담할 보청기재활

비용이 315만원으로 본인에게 적합한 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신규구입이

가능함을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51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