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0년생의 여성고객분(50)에게 보청기 구입대금을 환불해 드렸습니다.
2008년6월2일부터 4채널12밴드기능의 귀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있는데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으면 우리한 불쾌감과 통증이 있어 재제작을 5회 실시하였습니다.
외이도의 생김새가 독특한 경우 한번의 보청기제작으로 완료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000씨의 경우가 이러한 경우였으며 특히 보청기를 착용하고 잠을 자는 경우도 있어
불편한 점에 대한 해결책이 까다로운 고객이었습니다.
4회의 재제작을 통하여 불편한 점을 개선하여 2008년8월18일 만족감을 표하였으나
기존 보청기보다 그래도 압박감이 있어 불편하다고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제조사에 대하여
신뢰성이 없다고하여 전액 환불하고 반품처리하였습니다.
저와 상담후 보청기재활과정중에 조금이라도 불편한 점이 있으면
해결해 드리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정이 아닌 보청기제조사의 보청기제작상의 문제나
보청기상담시에 제시한 보청기의 사용효율이 약속과 다른 경우
보청기 반품 및 환불을 요구하면 이유없이 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도 전체적인 신규에 대한 반품율은 1%미만이며
고객사정에 의한 반품율을 제외하면 더 낮은 반품율이됩니다.
그리고 보청기제조사의 제작상의 문제인 반품이나 재제작의 경우에는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신규 제작에 대하여 발주중단 및 감량을 실시하고 있으며
재발방지에 대한 대책계획을 요청하여 업무개선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제도운영으로 본 한미보청기고객분께 불편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보청기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청기 소리조절시 있는 그대로 표현해 주어야합니다. (0) | 2008.09.01 |
---|---|
보청기에 대한 주변분들의 불신으로 보청기 사용을 미루었다는 여성고객 (0) | 2008.08.30 |
보청기 상담시 주의해야하는 이유 (0) | 2008.08.30 |
보청기 밧데리 경고음을 기기이상으로 생각한 남성고객 (0) | 2008.08.30 |
청력검사없이 보청기를 구입해도 되는줄 알았다는 상담고객의 아들 (0) | 2008.08.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