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상담시 주의해야하는 이유

청력박사 2008. 8. 30. 09:50

1933년생의 000씨(67)는 보청기 2차소리조절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2004년10월25일 저가 중앙동의 소리샘보청기서부산점을 운영하고 있을때

부근의 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을 하지 않다가

아들이 인터넷으로 알게되어 방문하여 인연이된 고객입니다.

보청기 구입후 3년이 지난후에 방문하여 예비 보청기 필요하다고하여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신규로 구입하였으며

오늘 2차소리조절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1밴드4조절기능의 귀속형보청기에 비하여

보청기 사용이 너무 편하고 보이지 않아 좋다고 하였습니다.

2004년도에는 고막형보청기의 증폭출력이 부족하여 귀속형으로 권유하였으나

요즘에는 고막형보청기도 귀속형보청기의 증폭출력이 가능한 제품이 있어

새로하는 보청기는 고막형보청기를 해 드린 것입니다.

보청기 사용이 불편하여 방문하는 상담고객분의 상당수는

청각상태에 비하여 증폭출력이 부족하여 작은소리에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제대로 듣지 못하여 말소리 인지에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보청기를 구입한지 얼마되지 않는 경우에도 이러한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명백한 보청기상담사의 문제라 생각합니다.

보청기를 신규 상담하는데 카다로그나 모형만으로 보청기를 상담한다면

다른 보청기전문점에서 보청기를 상담하기 바랍니다.

청력검사만으로 개개인의 청각특성에 맞는 보청기를 선택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개개인별로 각기 다른 음감이나 증폭에 대한 이득의 기준을 찾기 위해서는

음감테스트까지 필요하고 보청기상담사의 사후관리에 대한 업무능력을 알기위해서는

추천 보청기에 대한 소리조절에 대한 업무능력의 확인이 반듯이 필요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점의 개설조건은 사업자등록과 의료기기판매업 신고만 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업무지식이 전혀없어도 보청기점을 운영할 수 있기 때문이며

보청기 구입가격에는 사후 보청기의 관리에 대한 비용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러한 사정에대하여 제대로 인식하는 소비자는 거의 없는 실정이고

이로 인해 보청기 사용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되어 보청기에 대한 불신이

점점 증폭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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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