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6년생의 000씨(1555)는 보청기 상담을 위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아들이 어머님의 보청기 상담을 위하여 전화 상담을 하였으나
본인이 함께 방문하지 않으면 보청기 상담이 되지 않는다고 안내를하니
오늘 어머님을 모시고 함께 상담센터를 방문하였는데 다리가 불편하여
저가 등에 업고 3층까지 모시고 보청기 상담을 하였습니다.
000씨의 아들에 따르면 부산의 00대학병원 이비인후과에서 지인인 의사선생님에게
어머님의 난청관련 검사 및 진료를 받은 후 보청기를 어디에서 하는 것이 좋으냐고
문의하니 본인이 근무하는 병원에서도 보청기점과 연계하여 보청기를 하지만
병원에서 하지 말고 보청기전문점에서 하는 것이 여러가지면에서 편리할 것이라하여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방문하였다면서 00대학병원에서 발행한
의무기록 사본 증명서를 발급받아 왔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였는데
순음청각검사 결과 양쪽귀 모두 난청이 관찰되었습니다.
좌측귀는 125~250Hz에서 경도난청을 보이다가 500~3000Hz에서 중도난청을 보였으며
4000~8000Hz에서 중고도난청으로 하강하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53dB HL이었습니다.
우측귀는 125~4000Hz에서 중도난청을 보이다가 6000~8000Hz에서
고도난청으로 하강하는 감각신경성성난청을 보였으며
삼분법 순음평균역치는 58dB HL이었습니다.
SRT검사에서는 우측귀 65dB HL에서 좌측귀는 65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MCL검사에서는 우측귀 90dB HL에서 좌측귀는 90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UCL검사에서는 우측귀 115dB HL에서 좌측귀는 115dB HL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WRS검사에서는 우측귀 25%,좌측귀 40%,양쪽귀 45%로 보청기효율이 나타났습니다.
보청기사용만으로 일상생활에서의 대화는 불가능함으로 소리인지와 함께
입모양을 함께 보면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실시하는 것이 좋겠다는 저의 의견에
본인이나 아들이 동의하였고 000씨가 홀로 아들과 떨어져서 살고있어
전화받는것이 중요함으로 자동전화기능이 있는 4채널8밴드기능의 귀속형보청기를
착용하기로하였으며 귓보능 채취하여 보청기제조사에 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기전에 00대학병원에서 검사를 받았는데 검사과정이 비슷하지만
상세한 설명과 함께 본인이 직접 보청기를 구입하기전에 음감테스트를 통하여
적절한 보청기를 찾는 과정에 신뢰성을 느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000씨는 주변에서 보청기에 대한 실패로 않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어
그동안 보청기사용을 미루었는데 오늘 음감테스트와 같이 불편하지 않으면
주위분들에게 소개하겠다고 하였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보청기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청기 사용 8년만에 신규 보청기를 상담한 여성고객 (0) | 2008.09.01 |
---|---|
보청기 소리조절시 있는 그대로 표현해 주어야합니다. (0) | 2008.09.01 |
보청기제조사별 신규 발주관리를함으로 고객만족을 높히고 있습니다. (0) | 2008.08.30 |
보청기 상담시 주의해야하는 이유 (0) | 2008.08.30 |
보청기 밧데리 경고음을 기기이상으로 생각한 남성고객 (0) | 2008.08.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