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실패이후 마음의 문을 닫고 답답하게 사는 신도를 소개하겠다는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9. 5. 26. 13:28

부산 우1동에사는 1925년생인 여성고객(83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3년도에 돌발성난청으로 병원에 입원치료한 병력이 있으며 난청으로 불편함을

느끼고 보청기사용에 대한 생각은 가지고 있었으나 주변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사용하지

않는 경우를 보고 불신감으로 미루고 살아왔으나 손자가 인터넷검색을 통하여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할머니께 소개하여 2008년2월 보청기상담 후 좌측에 2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여성보청기고객입니다.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가 발생하면 손자가 휴무인날 할머니를 모시고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조치받고 있는데 오늘도 보청기 소리가 약한 것 같다고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 결과 이물질이 MIC와 REC입구에 있어 제거하였으며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지 15개월정도 경과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를 실시하고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 주었으며 000고객도 만족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보청기사용고객이 만족하는 경우 얼굴에 자연스럽게 번지는

미소는 보청기상담사로서의 자부심과 성취감을 느끼게하는 활력소입니다.

000고객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만족한 경우 얼굴에 미소를 뛰우는데 함께 마음이 밝아집니다.

같은 교회에 다니는 신도중에 난청이 심하나 보청기에 대한 실패경험이후 포기하고 살고 있다고

본 한미보청기를 소개하여 잘듣도록하여 교회에서 대화하고 싶은데 마음의 문을 열지 않는다고

오늘도 답답하여 설득하여 꼭 함께 방문하겠다고 몇번을 이야기하고 귀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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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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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