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청기상담사는 보청기사용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보조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청력박사 2009. 7. 11. 20:35

부산 주례2동에 사는 1964년생인 남성고객(304)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10살때부터 난청이 있었다고하였으며 이비인후과에서 감각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고

1994년11월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327만원에 양쪽으로 구입하였으며

1999년10월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에,2001년6월 디지털보청기를 착용하면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보다 말소리가 잘들린다는 설명에 245만원을 주고 보청기를 구입하였고

2003년2월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230만원을 주고 구입하여 보청기를 사용하였으나

000고객의 종합적인 평가는 우츧만 보청기사용에 도움이되고 좌측은 별효과가 없어 사용하지

않고 있다고 2005년9월 보청기수리차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시 하소연하였던 것이 생각납니다.

000고객과의 인연은 사후관리받던 보청기점이 폐업하여 보청기수리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

하면서 시작되었으며 보청기사후관리를 위한 관련검사과정과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신뢰로

2006년10월 그나마 효율이 좋은(어음명료도 15%) 우측에 8채널10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으며 본인은 보청기사용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부인과 함께 2001년6월에 구입하여 사용하지 않고 보관중인 좌측보청기를 가지고

보조용으로 착용이 가능한지를 상담하기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9밴드기능인

고막형보청기를 이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 결과 소리듣기가 편하다고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상담이나 보청기재활시 않된다는 이야기는 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어음명료도의 성적이 저조해도 보청기사용에 대한 최종 판단은 보청기사용고객이 함으로

보청기상담사는 본인의 업무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보청기상담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여

보청기사용에 대한 판단을 하게하는 것이 보청기상담사의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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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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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