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를 1년마다 신규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던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9. 5. 23. 10:32

경상남도 고성군에 사는 1923년년생인 남성고객(287)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13년전 독일여행시 등반중에 귀에서 쾅하는 소리가 들린후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병원에서 검진결과 고막이 밀려들어갔다고 보청기사용울 권유하여 프랜차이저방식으러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며 1년에 한번꼴로 보청기를 구입

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부산에사는 며느리가 2006년1월에 본 한미보청기에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무언가 문제가 있는 것 같다는 의문점과 보청기에 대한 관련정보에 대하여 상담을 하였으며

000고객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 보청기상담을 하고 우측에 3채널7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20일정도 사용후 만족하여 예비보청기로 같은 기능의 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였습니다.

그리고 2006년7월에 고도난청인 좌측귀에 우측청력을 보완하는 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단순증폭

방식의 주머니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여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3채널7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 2개중 1개가 증폭이득이 약해져 보청기청소 및 점검을

위해 아들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동안 프랜차이저방식으로 운영되는 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보관하였던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 3개를 보청기 내부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보청기제조사에 점검을 의뢰하였습니다.

 

귓속형보청기의 내부부품으로는 핵심부품인 AMP와 소모성부품인 REC와 MIC로 구성되어 있는데

소모성부품인 REC와 MIC의 문제로 보청기가 정상작동하지 않는 경우 해당부품만 교체하면

보청기사용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보청기고장시마다 이러한 사실을 알려주지

않고 신규보청기를 판매하였다는 것은 문제가 있는 보청기상담사라 생각합니다.

000고객이 보관하다 가져온 보청기3개의 상태를 확인했을때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추측되어

이를 확인하고자 보청기제조사에 수리견적을 의뢰한 것으로 결과가 나오면 재공지하겠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 2006년1월에 구입후 사용중인 보청기의 경우 3년이 지난 현재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수리의뢰한 상태로 자연히 비교하게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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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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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