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500만원을 지불하고 보청기구입후 4년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보청기사용중인 고객

청력박사 2009. 5. 22. 18:53

부산 거제1동에 사는 1951년생인 여성고객(2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40대중반부터 난청을 느껴 대학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결과 청신경이 손상된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타보청기점에서 1996년5월에 단순증폭방식의 초미니보청기를 12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다 2002년7월에 디지털보청기가 출시되어 좋다고 보청기상담사가 추천하여 양쪽으로

500만원을 주고 구입하였으나 설명과는 달리 1996년에 구입한 단순증폭방식기능의 보청기보다

불편하여(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는 본인이 드라이버로 이득조절이 가능하였으나 디지털보청기는

보청기상담사가 조절해야 함으로 여러차례 조절해도 불편사항이 개선되지 않아 사용을 포기함) 

보청기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생활하다 2006년8월에 본 한미보청기와 인연이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하고 보관중인 보청기가 4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로 최고사양기능의 보청기임으로

청각상태에 불편하지 않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 결과 000고객이 만족하고 신뢰하였습니다.

보청기소리조절만으로 그동안 사용하지 못했던 보청기를 불편하지 않게 개선되어 사용하고

사용중이던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보다 비교가되지 않게 일상생활에서 말소리 듣기가 가능하자

2007년4월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예비보청기로 추가로 구입하여 현재 양쪽으로

총4개의 보청기를 사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를 실시하고 건전지와 소모성비품인 

알습기제거기를 구입하여 귀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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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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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