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구입후 개인사정으로 사용하지 않고 보관할 경우 즉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청력박사 2009. 5. 22. 18:31

경상남도 밀양시에 사는 1930년생인 남성고객(322)의 며느리가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1년경에 난청이 발생하여 대학병원에서 진료를 받았으며 보청기사용을 권유받아

지역내 보청기점에서 400만원을 주고 좌측에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였으나 불편하여 2~3회정도

사용하다 보청기사용을 포기하였으며 아들이 난청으로 불편해하는 아버지를 위해 인터넷으로

보청기정보에 대하여 검색을 하던중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6년2월에 방문하여 보청기

상담을 실시하고 좌측은 3채널7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우측은 3채널7밴드기능의 오픈형

소형귀걸이형보청기를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추천하였으며 2006년2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으며 000고객의 청각상태가 고음급추형난청으로 폐쇄형보청기사용시 울림현상에 대한

문제와 고주파수대역의 증폭에 대한 순응문제가 보청기재활과정의 성패요인으로 보청기상담시

000고객에게 보청기기재활과정에 성실하게 임할 것을 당부드렸으나 지정일에 방문하지 않았으며

2개월후 재방문하도록 핸드폰문자까지 발송하였는데 3년이 지난 오늘 000고객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 며느리가 시아버지의 심부름으로 보청기점검을 받기 위해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상태를 점검하고 정상적으로 작동함을 확인하고 3년간의 기간동안 청각상태의 변화가

있음으로 000고객이 직접 재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도록 안내해 드렸습니다.

보청기의 전자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데 000고객이 3년전에 구입한 3채널7밴드기능의 

보청기는 현재 단종되었으며 기능이 더 향상된 보청기가 출시되어 시판되고 있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착용을 생각하고 구입하였으나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있는

경우 즉시 보청기상담사에게 개선을 요청하여야하고 개선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불편하여

보청기사용을 중단할 경우에는 시간을 지체하지 말고 보청기반품 및 환불기간내 보청기상담사와

협의하여 반품처리하기 바라며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고 보관한다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를 구입한후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는 경우가 없도록 하고 있음으로

개인사정으로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고 보관해야하는 경우 빨리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