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점 소개에 부담이 많다는 남성고객

청력박사 2009. 5. 23. 11:27

부산 다대1동에 사는 1932년생인 남성고객(1925)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1년9월에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를 부산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고

2006년2월에 1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서울에서 구입하였으나 만족하지 못하였고

서울에서 보청기를 구입한 보청기점에서 부산으로 이사한다니까 한미보청기를 방문토록

소개하여 2009년1월에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사후관리서비스게약을 체결하였습니다.

000고객의 보청기사용상 문제점과 불만사항을 파악한 결과 보청기껍질과 외이도상태가

맞지않아 삐~하고 증폭된 소리가 외부로 새어나오는 것이 우선 문제였습니다.

보청기껍질의 교체에 대하여 안내하였으나 서울에서도 2번이나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였으나

개선되지 않았다면서 신뢰하지 못하는 태도였으나 보청기사후관리를 위한 관련검사 및

보청기소리조절에 대한 믿음으로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재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외이도형태가 일반적인 경우와는 달리 각이 잡혀있어 사전에 한번만에

보청기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고 안내하였으며 2번의 재제작으로 해결되었습니다.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지 4개월이 경과하였는데

000고객의 보청기사용에 대한 만족도는 양호하며 오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한 목적은 서울에서

2년전에 구입하였던 건전지의 사용이 가능한지와 보청기청소를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업무를 마친후 다과를 함께하던중 서울에서 지인을 보청기점에 소개하였는데 이후 지인이 보청기

사용에 있어 불편한 사항이 있어도 제대로 조치되지 않자 000고객에게 항의하고 원망하는 바람에

난감하였다고 하면서 보청기는 함부로 소개할 것이 않되더라고 속마음을 이야기하였습니다.

 

주변의 지인에게 보청기점에 대한 소개시 주의해야하는 점은 보청기를 착용하는 사람마다

청각상태나 보청기사용예상효율이 다르고 개인별로 만족도에 대한 평가기준이 다름으로 보청기

사용에 본인이 만족하였다고 다른사람도 그렇다고 생각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보청기사용에 대한 최종 판단은 본인 스스로 하도록하고 여러 보청기상담사와 상담하여 보청기

재활과정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과 보청기점의 운영상태를 확인하여 결정하도록 조언

해주는 정도가 향후 지인과의 관계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보청기는 구입싯점에서 몇년이상 사용하게될 보청기의 사후관리비용에 대하여 선납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것임으로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사후관리를 받는 보청기점이 폐업하지 않고 운영되고

보청기사용시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 제대로 조치해 줄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이

있어야 함으로 이에 대한 판단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맡겨야 할 것입니다.(보청기사용기간은

개인마다 다르며 본 한미보청기고객의 경우 20년이상 사용중인 고객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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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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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