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를 구입하지 않았으나 친절한 설명과 보청기관리에 감사하다는 고객

청력박사 2009. 7. 27. 10:51

부산 감만2동에 사는 1959년생인 여성고객(1733)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2년11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65만원에,

2006년9월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85만원에 구입한

단순증폭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중 2002년도에 구입한 보청기의 상태가

좋지않아 2009년3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점검을 의뢰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수리견적을 의뢰한 결과 소모성부품인 REC의 문제로 확인되어 000고객에게 통보하였으나

보청기를 구입했던 타보청기점에서도 수리견적을 받았는데 다르다고 재방문하였던 고객입니다.

000고객은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수리에 대하여 진행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듣고 이해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는데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발행된 수리내역서의 자료를

가지고 설명듣고 본 한미보청기에서 이번에 경험한 수리건에 대한 진행방법을 신뢰하여

보청기사후관리서비스계약을 체결하고 현재 사후관리를 계속하여 받고 있습니다.

000고객이 사용중인 보청기제조사의 경우 보청기수리를 의뢰하면 보청기제작일부터 그동안

보청기제조사에서 실시하였던 관련업무에 대하여 자료가 첨부되어 보내옴으로 해당 고객에게

설명을 통하여 수리에 대한 불신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 이러한 방식으로 운영하지 않는

타보청기제조사에 비하여 사후관리가 보청기상담사의 입장에서 좋은 것입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을 위해 방문하였으며 보청기를 구입하지 않았으나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보청기를 관리해 주어 감사하다고 인사를 남겼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상담센터 자체적으로 보청기의 내부부품인 AMP,REC,MIC와

보청기의 껍질 및 V/C에 대하여 부품교체를하는 수리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을 의뢰하여 보청기제품 출고당시의 상태가 보증되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보청기점검이나 조치사항에 대하여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결과보고서를

이용하여 고객이 직접 확인토록 하고 있으며 주의사항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수리건에 대하여 이러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것은

보청기는 의료기기로서 제작당시 보청기의 규정이득으로 작동되어야하고 이에 대한

오차율이 규정범위를 벗어나는 경우 보청기사용에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보청기의 부품교체를하는 수리업무는 실시하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 수리건에 대하여는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수리여부를 확인하면 어디에서나

확인이 가능함으로 조치결과를 알수 있으니 필요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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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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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