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사용에 불편하면 언제던지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조치받으세요.

청력박사 2009. 7. 24. 19:03

부산 망미1동에 사는 1928년생인 여성고객(246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3년전부터 난청이 생겼는데 발생하게된 경위가 안타까운 사연이었습니다.

노인들을 대상으로 기구나 약품을 판매하는 장소에서 19만원을 주고 얼굴 주름을 없앤다는 

약품을 구입하여 얼굴에 바르던중 외이도내로 약품이 들어가서 소리가 들리지 않자

병원에 가지 않고 스스로 귀를 후비고 소독약으로 외이도내를 청소하였는데 부작용이 있어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를 받았으나 그후로 계속 난청과 이명현상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말소리구분에 문제가 발생하고 홀로사는 어머니와 전화통화가

원활하지 않자 딸과 사위가 보청기를 해드리기 위해 2009년6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방문하기전에 텔레비젼광고를 많이하는 보청기점과 본 한미보청기를 비교하여 알아보던 중

인터넷에 본 한미보청기에서 작성게시한 상담일지내용이 신뢰되어 우선적으로 어머니를 모시고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다고 상담과정에서 딸이 이야기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결과를 통하여 좌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2009년6월24일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000고객과 보청기상담을 하면서 느꼈던점은 아직도 대부분의 보청기소비자들이 보청기에

대하여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으며 우리주변에 잘못된 정보가 공유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보청기를 선택하는데 있어 디지털보청기냐고 문의하는 경우가 있는데 현재 유통되는 귓속형

보청기의 대부분은 디지털신호처리방식의 보청기이며 아나로그신호처리방식의 보청기는

거의 단종되어 유통되지 않고 있으며 아나로그,디지털로 구분하여 아나로그보청기보청기보다

디지털보청기가 좋다라고 상담을 한다면 보청기전문가가 아니라 생각해도 될 것입니다.

이유는 현재 유통되는 귓속형보청기의 대부분이 디지털보청기임으로 아니로그방식의 보청기와

구별하여 설명하는 것 자체가 의미없으며 보청기를 사용하는 고객의 청각상태가 채널 및

밴드등의 조절기능을 이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하는 것인지 아니면 단순하게

볼륨조절기등으로 증폭이득을 보청기사용자 스스로 조절하여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없는 청각상태인지가 구별되어 보청기기종이 추천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청각상태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관련검사과정을 통하여 실시해야하며

이러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보청기상담을 하는 보청기상담사라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채널과 밴드등의 기능으로 청각상태에 불편하지 않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경우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따라 보청기사용에 대한 효율이 달라짐으로 이네 대한

검증과정을 필히 확인하여 결정해야 할 것이며 이러한 보청기의 구입가격이 높은 것은 

보청기수명이 다하는 순간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된 것임으로 보청기재활에 대한

업무능력이 없는 보청기상담사에게 보청기구입가격을 많이 할인하여 구입한다는 것은 의미

없다고 생각하며 체계적인 보청기재활과정이 없어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불편한 점이

없다면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의 기능보다 낮은 기능의 보청기를 사용해도 되는 청각상태일 

가능성이 많음으로 결론은 비싸게 보청기를 구입한 것과 같은 경우가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를 위해 딸이 보청기를 가지고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는데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 불편한 문제가 발생하면 언제든지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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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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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