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대구에서 보청기상담을 왔지만 지역내에서 찾으라고 조언해준 여성고객

청력박사 2008. 11. 1. 17:01

1984년생의 여성고객분(1984)이 대구에서 보청기 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어릴때부터 난청이 있었으나 부모님은 알지 못하였으며 유치원선생님이 난청을 발견하였으며

동생도 난청이 있어 유전성이 아닌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초등학교시절부터 단순증폭방식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였으며

중학교 시절부터는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였으며 현재는 지역내의 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채널10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2004년 구입)와 같은 보청기점에서 최근에 구입한

7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사용중에 있는데 최근에 구입한 보청기의 소리조절과정에서

불편한점이 있어 10여차례 방문하였으나 더이상 소리조절이 되지 않는다고하여 고민중에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에서 실시중인 보청기재활서비스제도를 알게되어

전화로 먼저 상담후 직접 대구에서 방문한 것입니다.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15 

30 

45 

50 

50 

55 

55 

50 

45 

60 

60 

50 

 우측

30 

40 

45 

45 

50 

50 

50 

50 

45 

75 

55 

48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70 

70 

65 

 

 MCL

90 

90 

85 

 

 UCL

115 

110 

110/105 

 

 보청기예상효율

 93%

 73%

83%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가 반품 및 환불기간내임으로(구입한 보청기점에서도 환불에 대한 의사를

표시했다함) 소리조절은 실시하지 않았으며 2004년도에 구입한 2채널10밴드기능의 보청기와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로 음감테스트를 실시하였으며 큰소리에 대한 문제나 음감상으로도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였음으로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000씨에게 자세히 설명하였으며 현재 보청기관리를 받고있는 보청기점에서

환불을 해 주겠다면 2채널10밴드기능의 보청기를 계속 사용하면서 재활을 받고

시간이 나는데로 대구지역내의 보청기점에서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아

보청기를 구입하고 재활과정을 하는 것이 좋겠다고 권해드렸습니다.

약3시간의 보청기상담과정을 실시하였으나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기 보다는

지역내에서 보청기점을 찾아보라는 저의 권유에 감사의 표시로 상담센터로 다시 방문하여

음료수세트를 구입하여 전해 주었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할 때에는 가격비교를 하기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확인하십시요.

경제성의 원칙에서 청각상태에 적합한 보청기의 기종을 선정하고 선정된 보청기의 기능을

보청기상담사가 최대한의 보청기효과가 나타나도록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에 맞추어

최적의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입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