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오랜 부인의 간병에 몸도 마음도 지친여성 보청기고객의 남편

청력박사 2008. 10. 31. 15:20

1948년생의 여성고객분(155)과 남편분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씨는 유방암을 늦게 발견하여 현재 치료중인데 건강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최근에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고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의 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 결과 REC입구의 귀지가 물기가 있는 상태였으며

이를 보청기용청소기로 청소를 실시한 후 보청기성능분석기로 보청기의 출력상태를 확인한 결과

규정 증폭기준보다 낮은 증폭으로 나타나는 것을 남편에게 확인시켜 드렸습니다.

최종 REC교체는 2006년7월19일에 하였고 평균적인 사용기간에 해당되었습니다.

부인의 오랜 간병기간으로 몸도 마음도 지쳤으며 병원비등으로 금전적인 부담이 많은 남편분은

순간적으로 부인에게 짜증을 내면서 보청기를 사용하지 말라고 하면서 화를 내었습니다.

(평소에는 부부의 정이 좋았는데...)

000씨는 2003년10월에 1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구입한 보청기점의

상담사가 소리조절을 제대로하지 못하여 불편하게 사용하다 2005년9월28일에

저와 인연이되어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고 있는 고객입니다.

현재는 유방암치료로 인하여 청력상태가 점점 나빠지고 있으며 현재 사용중인

귓속형보청기의 증폭이득의 한계로 인하여 작은소리를 듣는데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으나

비용문제로 계속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었던 것임니다.

현재 건강이 좋지 않아 혼자서는 거동에 불편함이 있어 외부활동이 거의 않됨으로 

주머니형보청기를 권해 드렸으며 000씨도 주머니형보청기의 소리를 들어보고는

잘들린다고하여 남편분을 설득하여 사용상 주의점과 사용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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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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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